스플렁크, ‘스플렁크 세계 사용자 컨퍼런스 2015’ 개최
상태바
스플렁크, ‘스플렁크 세계 사용자 컨퍼런스 2015’ 개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9.2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운영 인텔리전스 최신 플랫폼 및 기술동향 소개

스플렁크(Splunk Inc.)는 실시간 운영 인텔리전스 솔루션의 최신 플랫폼과 기술 동향을 소개하는 '스플렁크 세계 사용자 컨퍼런스 2015(conf.2015)'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9월 2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고객, 파트너, 업계 전문가 등 4000여 명이 참석했다.

스플렁크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머신 데이터를 수집, 인덱싱, 분석, 보안 및 시각화하는 다양한 운영 인텔리전스 플랫폼의 최신 버전과 새로운 솔루션을 공개했다. 먼저 스플렁크의 엔터프라이즈급 운영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6.3’은 6.0 버전보다 하드웨어 구축 비용을 절반 이상 낮추고, 검색, 보고(Reporting), 데이터 온보딩(Data Onboarding) 속도를 두 배 이상 높일 수 있게 개선됐다. 기업은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방식으로 구축해 사용할 수 있다.

기업의 신속한 비즈니스 결정과 운영 효율성을 높여주는 ‘스플렁크 ITSI(IT Service Intelligence)’도 출시됐다. 스플렁크 ITSI는 스플렁크가 그 동안 IT 운영 분야에서 검증 받은 전문성을 토대로 개발한 IT 모니터링 및 분석 솔루션으로, IT 서비스의 운영 건전성과 핵심성과지표에 대한 가시성을 높일 수 있게 한다. 데이터에 대한 내부 및 외부 침입 흔적을 추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시큐리티 4.0’, 정형화된 틀을 벗어난 기계학습(머신러닝)으로 사이버 공격 및 내부자 위협을 감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플렁크UBA(User Behavior Analytics)’ 등 보안 솔루션 2종도 발표됐다.

고프리 설리반 스플렁크 회장은 기조연설에서 “스플렁크는 고객에게 혁신적인 운영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다년간의 계획 수립과 개발 작업을 진행해 혁신적인 솔루션 발표로 그 결실을 맺게 됐다”며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는 총소유비용(TCO)를 절감시키고 Splunk ITSI는 신속하고 스마트한 인사이트 도출을 지원해 기업들의 운영 효율성은 더욱 증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플렁크코리아는 10월 8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스플렁크 라이브’를 개최하고, 이번에 선보인 다양한 솔루션을 국내 고객, 파트너 및 전문가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