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W, NFC 기능 탑재 무선충전 수신부 모듈 양산
상태바
EMW, NFC 기능 탑재 무선충전 수신부 모듈 양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9.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MW(대표 류병훈 www.emw.co.kr)는 자체 생산한 페라이트 시트(Ferrite Sheet)를 사용해 NFC 기능을 탑재한 무선충전 수신부(RX) 모듈을 양산해 공급한다고 밝혔다.

NFC 기능을 탑재한 무선충전 수신부 모듈은 요즘 각광을 받고 있는 NFC 안테나를 이용한 모바일 결제시스템과 무선충전기능이 복합적으로 구현된 제품으로 향후 그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 결제시스템은 국내 출시 이후 매일 수만 명의 신규 가입자가 유입되고 있으며, 해외에도 출시를 앞두고 있어 그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최근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스마트폰에 무선충전 기능을 기본사양으로 탑재하고 있는 추세로 그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선충전 수신부에 들어가는 페라이트 시트

EMW 관계자는 “해외 신규 모델 및 자체 개발한 LDSi에 대한 안테나 생산량이 급증한데 이어 무선충전 수신부 모듈까지 생산을 개시하면서 3분기부터 생산량이 급증하고 있어, 하반기 매출확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EMW는 기존 안테나 사업의 실적개선에 주력하는 한편 신규사업을 통한 안정적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EMW에너지와 함께 공기아연전지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공기아연전지 ‘에이터너스’ 생산라인을 확대해 월 10만셀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춘데 이어 호주∙일본, 중국과도 ‘에이터너스’ 판매를 위한 협상이 진행 중으로 생산라인을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무선충전기기(WPC)의 핵심부품인 자성소재 및 부품을 개발∙생산하고 있는 EMW는 차세대 충전기로 주목 받고 있는 최첨단 무선충전기(모델명: EMW801)를 자체 개발해 올 4분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EMW는 기존 안테나 사업부문의 매출호조와 더불어 공기아연전지, 무선충전기기 등 신규사업부문의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통해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회사로의 변모를 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