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열 SK주식회사 차장, ‘마르퀴즈 후즈 후’ 인명사전 등재
상태바
임성열 SK주식회사 차장, ‘마르퀴즈 후즈 후’ 인명사전 등재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5.09.2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 안정성 보장 위한 제어변수 발굴·제안’, 국제 저널 지속 게재해 온 노력 인정받아

SK주식회사 C&C(대표 박정호)는 임성열 통신개발팀 차장(공학박사)이 세계 3대 인명 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 등재가 확정됐다고 22일 밝혔다.‘마르퀴즈 후즈후’는 전세계 정치·경제·사회·과학·예술 등 각 분야에서 업적을 남긴 인물을 선정해 업적과 이력을 소개하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인명사전이다.

임성열 차장은 2012년부터 연구해온 ‘IoT 기술의 안정성과 신뢰성 보장을 위한 제어변수(Control Variables) 발굴 및 제안’에 대한 결과물을 국제 SCI(Science Citation Index) 급 저널에 매년 게재하고 대내외 활동을 지속적으로 노력한 것이 인정받아 선정된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임 차장의 연구 결과물을 활용하면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빅데이터를 다각도로 분석해 모은 정보들을 사용자가 직접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개발·생산 단계부터 IoT 서비스의 오류를 최소화해 스마트팩토리와 같은 실시간 제어가 핵심인 융합서비스의 신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임 차장은 "세계 인명사전 등재 확정에 대한 자부심 뿐 아니라 책임감도 느껴진다”며 “앞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해 디지털 서비스 안정성을 보장하고 IoT 기술이 사람을 향해 운영될 수 있도록 프리미엄 서비스를 발굴해 우리 사회에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