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에이피온' 구축사례 세미나 개최
상태바
펜타시스템, '에이피온' 구축사례 세미나 개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9.17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신방직 등 실 사례 소개 … 국내 300개 레퍼런스 확보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 www.penta.co.kr)은 '에이피온(APPEON) 구축사례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온은 파워빌더 애플리케이션을 웹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축하게 하는 에이피온은 파워빌더를 사용해 웹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하며, 윈도우10의 엣지 브라우저는 물론, 구글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멀티 브라우저 환경를 지원하며, 소스 하나로 iOS, 안드로이드를 포함한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 OS 지원가능하다.

이날 행사에는 150여명의 전산시스템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에이피온으로 웹과 모바일 사이트를 직접 구축한 고객사 담당자가 직접 구축사례 발표를 통해 어떻게 시스템을 구현해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와 사이트별 시스템 구축 노하우가 발표돼 시선을 모았다.

첫번째로 구축사례를 발표한 일신방직 윤제양 실장은 “영업분야의 전체 업무를 에이피온 웹으로 구축해 사용 중이며, 에이피온 모바일로 영업, 생산, 재고 등의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고 제조회사의 영업분야에 적용한 사례를 발표했다. 이어 남부대학교 이경원 선생은 “에이피온 웹을 학사업무에 구축 사용하고 있으며, 오는 12월에는 학사, 행정, 입시업무를 모바일에 적용하여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발표했고, 서울예술대학교의 박윤주 팀장은 “3000여명 재학생들의 학사, 행정, 입시업무 전체를 에이피온 웹을 통해 서비스 함으로써 사용자들이 UI 향상에 따른 만족도도 높아졌다”고 전했다. 동구바이오제약 장동은 실장은 “제약사에서 주로 사용하는 업무를 에이피온 웹과 모바일을 사용해 서비스함으로써 업무의 연속성, 현장업무 지원, 사용자 편의성의 기대효과가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지난 2007년부터 Appeon 솔루션을 국내 시장에 공급 및 구축하고 있는 펜타시스템은 대학 및 공공기관과 일반기업을 포함해 약 300여개의 고객 사이트를 확보하고 있다. 펜타시스템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분야별 구축사례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고객의 이해도와 만족도를 높이고, 이를 영업활동으로 연계하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펜타시스템 IS 3사업본부 이성규본부장은 “기존 파워빌더 애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신규로 웹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려는 사이트에서 잦은 업무 변경이나 아웃소싱 후, 유지보수의 어려움까지 고려한다면 에이피온은 웹과 모바일의 클라이언트 서버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충족 시킬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