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파력 농장 설계·개발에 활용
상태바
매스웍스, 파력 농장 설계·개발에 활용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9.1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네기웨이브에너지, 모델 기반 설계로 청정 에너지 생산

매스웍스(kr.mathworks.com)는 카네기웨이브에너지가 모델 기반 설계를 활용해 파력 농장을 설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카네기웨이브에너지는 매트랩과 시뮬링크를 활용해 해양 파도에서 청정 전기 에너지를 생산하는 기술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PWEP(Perth Wave Energy Project)의 일환으로 카네기는 수몰 부표를 통해 해양 파도에서 전력을 생산하는 CETO 기술의 실현 가능성을 입증할 필요가 있었으며, 엔지니어들은 전체 시스템 규모의 모델 구축 없이 기계 구성 요소에 가해지는 부하를 분석하고 에너지 출력을 예상해야 했다. 시뮬링크와 심하이드로릭스(SimHydraulics)를 사용해 카네기웨이브에너지의 엔지니어팀은 수력과 전기 기계 구성 요소 등이 포함된 규모 테스트를 최소화할 수 있었으며, 주요 설계 정보를 제공하는 파도 에너지 시스템을 모델링했다. 또한 매트랩을 활용함으로써 시뮬레이션과 테스트 데이터를 분석, 시각화해 민감도 연구를 빠르게 수행했다.

조나단 플레베(Jonathan Fiévez) 카네기웨이브에너지 CTO는 “물리적 프로토타입을 여러 개 개발하고 분석할 만한 시간과 비용적 여유가 없었다”며 “대신 시뮬링크를 활용하여 가상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고 설계를 올바르게 다듬는 데 노력, 시뮬레이션을 통해 멋진 아이디어를 테스트에 빠르게 적용함으로써 위험을 줄이고 혁신을 이룩했다”고 밝혔다.

그램 더전(Graham Dudgeon) 매스웍스 에너지 산업 관리자는 “기술 개발을 통해 청정 에너지를 생산하는 경우, 최종 모델과는 매우 다를 수 있는 전체 규모 모델을 구축하지 않고도 설계한 시스템이 효과적임을 입증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이 필요하다”며 “모델 기반 설계를 활용하면 기업에서 가상 프로토타입을 반복 및 테스트하여 설계 내에서 구성 요소와 모델의 가장 성공적인 조합을 신속하게 이끌어 낼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