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캠퍼스, 스타트업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 발표
상태바
구글 캠퍼스, 스타트업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9.1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창업가 지원팀 익스체인지 2015’ … 캠퍼스 서울, ‘게임’ 프로그램 진행

구글 캠퍼스 서울은 구글 창업가 지원팀(Google for Entrepreneurs)과 함께 전 세계 스타트업들이 해외 시장에 대한 정보를 나누며 서로 배울 수 있는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 ‘구글 창업가 지원팀 익스체인지(Google for Entrepreneurs Exchange) 201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각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전 세계 스타트업들이 주제별 특화 도시에 모여 네트워킹과 함께 현지 사용자 특성 파악과 제품 개선, 투자 유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교류행사다.

구글 창업가 지원팀 익스체인지 2015는 오는 11월 1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미국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갈바나이즈(샌프란시스코)를 시작으로, 캠퍼스 서울(11월 8일~16일), 캠퍼스 런던(11월 23일~28일), 중동지역의 구글 테크 허브 파트너인 애스트로랩(두바이, 12월 5일~11일) 등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도시별로 성장전략(샌프란시스코), 게임(서울), 여행(두바이), 패션테크(런던) 등의 차별화된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각 도시의 구글 캠퍼스와 파트너들이 해외 프로그램에 참가할 현지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캠퍼스 서울은 서울을 포함한 전세계 4개 도시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한국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구글 창업가 지원팀 익스체인지 2015 프로그램 참가 신청 기한은 샌프란시스코 9월 25일, 서울 9월 30일, 런던 10월 9일, 두바이 10월 14일까지다. 일주일간의 프로그램 참가 비용과 현지 숙박 비용은 구글 창업가 지원팀이 지원한다. 항공료는 참가자 개인 부담이다.

11월 8일부터 16일까지 전 세계에서 선발된 스타트업과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게임’을 주제로 하는 스타트업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캠퍼스 서울 일정은 전세계 모바일 게임 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한국 모바일 게임 업계의 트렌드를 공유하며, 국내외 모바일 개발사와 전문가들이 만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임정민 구글 캠퍼스 서울 총괄은 “국내 스타트업이 해외의 스타트업 시장을 경험하고, 또 국내 시장을 방문한 글로벌 스타트업과 전문가들과 교류하는 장이 마련된다면 국내외 스타트업 혁신과 경쟁력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국내 스타트업들도 이번 구글 창업가 지원팀 익스체인지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킹을 쌓고 현지 정보를 배워 향후 글로벌 진출과 성장을 위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