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링크, 동영상 편집 도구 ‘파워디렉터 14’ 출시
상태바
사이버링크, 동영상 편집 도구 ‘파워디렉터 14’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9.1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션 카메라 센터·모션 추적 등 신기능 적용

사이버링크는 다양한 영상물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인 파워디렉터의 최신 버전인 ‘파워디렉터 14’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워디렉터 14는 액션 카메라 센터·모션 추적 등 새로운 기능을 적용해 보다 편리한 사용과 강화된 영상 효과 디자인 툴을 제공한다.

파워디렉터 14에 추가된 액션 카메라 센터는 액션캠 등으로 촬영한 영상을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스포츠, 레저를 즐기고 영상으로 간직하는 활동을 보다 편리하게 지원한다. 액션 카메라 센터를 통해 스포츠, 레저 영상 특유의 떨림 및 조명 문제를 해결하고, 관련 편집 기법을 하나의 인터페이스 안에서 연출할 수 있으며, 광각 렌즈를 사용하는 액션캠 특유의 피쉬 아이 왜곡 현상도 교정할 수 있어 넓은 시야각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피사체 인식에 방해가 되는 굴곡 현상을 교정한다.

모션 추적은 영상 속 움직이는 물체의 움직임을 추적, 해당 부분을 다른 이미지로 대체하거나 영상 효과 및 자막을 추가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추적하고자 하는 피사체를 드래그 해 선택하면 파워디렉터가 자동으로 움직임을 추적해 표시하기 때문에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파워디렉터 14는 제작 포맷의 지원을 한층 넓혔다. 소니 캠코더의 XAVC-S를 비롯해 액션캠과 스마트 폰의 초고속 촬영 영상(120/240 fps)을 지원하며, H.265 포맷으로 렌더링 시에도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해 한층 더 신속한 4K 영상의 렌더링이 가능하다. 6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사이버링크의 트루벨로시티(TrueVelocity) 렌더링 엔진을 통해 렌더링 시간도 40% 가량 단축시킬 수 있다.

파워디렉터 14는 플러그 인 효과와 오디오/컬러 편집 소프트웨어의 포함 여부에 따라 5가지 버전으로 나뉜다. 디렉터 스위트, 얼티밋 스위트, 얼티밋, 울트라, 디럭스 중 필요에 맞는 버전을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