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모어소프트, ‘알메이트 HTML5 맵차트 3.0’ 출시
상태바
리아모어소프트, ‘알메이트 HTML5 맵차트 3.0’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9.1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TML5 표준 기반으로 손쉬운 데이터 시각화 지원
▲ 알메이트 HTML5 맵차트 3.0 적용 예시

리아모어소프트(대표 심재홍, www.riamore.net)는 지도상에서 각종 UI를 제공하는 컴포넌트인 ‘알메이트 HTML5 맵차트 3.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맵차트는 추상화된 지도 위에 데이터를 색상과 라벨, 차트, 루트, 툴팁 등과 결합시켜 상관관계를 표현하는 데이터 시각화 도구다.

이번 3.0 버전에서 리아모어소프트는 DIY를 통해 지도 위에 외부의 컴포넌트나 HTML요소를 연동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또 극장, 비행기, 건물까지 적용분야를 넓힌 샘플을 제공하는 동시에 직접 지도를 제작해 사용할 수 있는 가이드 문서 제공, 사용자 정의 기능 등을 대폭 보강했다. 이외에도 장애인의 웹 접근성 기능을 보강하여 색맹이나 색약자를 위한 지도 패턴과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스크린리더와 연동한 TTS(Text To Speech) 기능을 제공하고, 범례의 하이라이트 기능,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툴팁 변경 등 세부 UI기능을 개선했다.

심현보 리아모어소프트 연구원은 “3.0버전에서는 맵차트의 적용가능 분야를 다양화하여 확장성을 높였으며, 세부 기능의 편리성 증대라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알메이트 맵차트 3.0은 제품은 웹표준인 HTML5로 개발돼 최신의 모든 브라우저,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