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엔터프라이즈 와이파이 시장 공략 가속
상태바
삼성전자, 엔터프라이즈 와이파이 시장 공략 가속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9.1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물인터넷용 AP 출시…아웃도어 AP 라인업 강화

삼성전자가 사물인터넷(IoT) 시대를 맞아 차별화된 무선랜 신제품을 출시하며 B2B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삼성전자는 IoT를 위한 근거리무선통신 방식인 지그비(Zigbee)와 BLE(Bluetooth Low Energy)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IoT 액세스포인트(AP) ‘WEA403Si’를 출시했다. 

►IoT 액세스포인트 ‘WEA403Si’

IoT를 위한 근거리무선통신 기술은 현재 와이파이(Wi-Fi), 지그비, 블루투스가 전체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의 새로운 IoT 액세스포인트는 해당 기술을 모두 지원한다. 또한 802.11ac를 지원해 1.3Gbps 속도의 고속 무선랜 서비스를 제공하고 위치, 조명 제어, 빌딩 에너지 관리 등 다양한 사물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활용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 출시한 아웃도어 액세스포인트 ‘WEA453e’의 후속 모델인 메시(Mesh)형 아웃도어 액세스포인트 ‘WEA463e’도 출시했다. 

►메시형 아웃도어 액세스포인트 ‘WEA463e’

새롭게 출시한 메시형 아웃도어 액세스포인트는 설치에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유선 네트워크 케이블대신 액세스포인트와 액세스포인트를 와이파이로 연결하는 제품으로, 이를 통해 물리적 제약의 극복이 가능하고 설치 비용도 획기적으로 절감이 가능하다. 

또한 야외 환경 설치를 위해 IP67 등급의 방수·방진 성능을 제공하며, 자동 장애 복구, 자동 망 최적화 기능 등을 통해 안정적인 무선랜 서비스가 가능하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진재형 상무는 “삼성전자 무선랜 솔루션은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으며 기술력과 성능을 모두 인정받았다”며 “삼성전자는 사물인터넷 시대에 최적화된 차별화된 무선랜 제품들을 지속 출시해 B2B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