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연어를 부담 없이 즐기는 가로수길맛집 ‘신사연어’
상태바
신선한 연어를 부담 없이 즐기는 가로수길맛집 ‘신사연어’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9.1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최근 이른바 먹방시대라고 부를 만큼 TV 요리 프로그램이 넘쳐나고 있는 가운데 이들 방송에서 가장 자주 등장하는 식재료 중 하나가 연어다. 따라서 요즘 대세로 떠오른 슈퍼푸드 연어의 인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연어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법도 관심을 끌고 있다.

사실 그동안 대형마트에 가면 싱싱하고 질 좋은 연어를 언제든지 어렵지 않게 구입할 수 있었기 때문에 요즘 같은 연어 열풍은 놀라울 정도다.

연어는 미국인이나 유럽인들이 즐기는 요리로 우리에게는 그다지 친숙하지 않았다. 그러나 얼마 전부터 연어가 우리 몸에 좋은 영양성분이 풍부한데다가 칼로리까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정을 받은 것은 물론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는 슈퍼푸드로 알려지면서 연어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게 됐다.

또한 다이어트 식품은 맛이 없다는 편견까지 깨버리면서 연어의 인기는 더욱 높아졌다. 다이어트 식품 중 가장 맛있다는 연어는 지방 함유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낮은 칼로리 덕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그만이다. 여기에 오메가3까지 풍부해 세계 10대 푸드로 꼽히고 맛도 좋아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음식이다.

이에 연어로 만든 다양한 메뉴로 맛볼 수 있는 연어요리 전문점까지 등장해 연어 애호가들이 더욱 늘고 있다.

그중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신사연어’에 가면 오랫동안 연어요리만 연구해온 셰프가 직접 만든 요리와 소스를 맛볼 수 있어 강남맛집으로 인기다. 이곳은 오픈 주방 형태로 셰프가 연어를 요리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 보는 재미까지 더한다.

가격도 만족스럽다. 고급 파인다이닝 급이면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연어요리를 맛 볼 수 있는 것은 신사연어가 신사동 가로수길의 명소이자 가로수길맛집으로 불리는 이유다.

연어토마토스파이샐러드, 연어샤워크림샐러드, 연어타다키, 연어사시미, 생연어초밥, 연어불초밥, 연어크림파스타, 연어머리구이, 연어스테이키, 연어토로로카츠, 연어야키소바, 사천식연어볶음, 연어덮밥 등 다양한 연어요리 메뉴들을 신사연어에서 자랑하는 특급 요리다.

그중 특별히 셰프가 권하는 연어스테이크는 생연어 전문점답게 다른 곳에서 맛볼 수 없는 식감이 일품이다. 일반적으로 연어스테이크는 훈제연어를 조리하기 때문에 퍽퍽한 맛이지만 신사연어의 연어스테이크는 생연어를 조리하기 때문에 촉촉한 맛을 자랑한다.

튀김요리인 연어토로로카츠는 목 넘김이 부드러워 토로로카츠로 불리는 신사연어의 별미다.여기에 연어요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맥주와 음료는 물론 와인 사케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퇴근길 직장인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가로수길 연어요리 전문점 ‘신사연어’는 신사역 8번 출구와 가깝고, 자세한 위치와 예약은 전화(02-545-57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