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동서울대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사업 수주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동서울대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사업 수주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9.10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TML5 캔버스 기반 UI툴 ‘엑스빌더5’로 대학정보시스템 구현

토마토시스템(대표이사 이상돈)은 ‘동서울대학교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하고,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세계적 수준의 고등직업교육 리더 대학’이라는 동서울대학교 비전 달성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정보시스템을 마련하는 것이다.

교육환경, 사용자, 업무환경 측면을 모두 고려한 통합 시스템을 구축하는 이번 사업에서 토마토시스템은 학사행정, 일반행정, 연구행정, 산학취업, 부속행정, 경영 및 통계정보 등을 사업 범위로 업무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사업 기간은 안정화기간 3개월을 포함해 총 18개월이 예상된다.

이번 사업에서 토마토시스템만은 ‘엑스캠퍼스(eXCampus)’ 프레임워크와 HTML5 캔버스(Canvas) 기반 UI솔루션 ‘엑스빌더5(eXbuilder5)’를 적용해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표준 기반의 시스템으로 한 폭넓은 호환성과 유연한 확장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급변하는 패러다임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 엑스빌더5는 기존 AJAX방식의 RIA기술에 HTML5컨트롤만 사용하는 타 제품들과는 달리 순수 HTML5 캔버스 엔진으로 개발돼 성능을 향상시키고, 애니메이션 등의 풍부한 표현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또 이번 사업의 학사행정시스템은 효율적인 NCS기반 교육과정 운영과 평가체계를 지원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통해 교내 주요서비스를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캠퍼스 환경을 구현할 방침이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사장은 “엑스빌더5를 이번 사업의 표준 UI툴로 적용하여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며, HTML5 캔버스의 차별화된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사업에 전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 사장은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타 대학과 차별되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