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 맵알 5.0 플랫폼으로 데이터 중심 보안 제공
상태바
맵알, 맵알 5.0 플랫폼으로 데이터 중심 보안 제공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9.08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중심 보안, 보호, 거버넌스 활용 사례 확대

맵알테크놀러지스(www.mapr.com)은 파트너사들이 맵알배포판 5.0 버전으로 실시간 하둡은 물론 보안, 셀프 서비스 데이터 탐색, 민첩성 등의 활용사례를 넓히고 있다고 전했다. 맵알 배포판 5.0은 보안과 데이터 거버넌스(data governance) 기능이 추가된 점이 특징으로, 이를 통해 빅데이터 분석 뿐 아니라 데이터 중심 보안을 구현함으로써 비즈니스 가치를 향상싴키??있는 것이다.

아파치 드릴 뷰(Apache Drill View) 기능을 통해 기업들은비정형 데이터 파일의 필드-레벨(field-level) 액세스를 제어할 수 있으며, 애널리스트들은 아파치 드릴 뷰를 통한 사용자 기반 접근 제어(custom access permissions)를 통해 데이터 셋을 공유하고, 접근 제어를 위한 불필요한IT 관리자의 간섭을 제거함으로써 민첩하게 데이터를 관리할 수있다. 또한 맵알 5.0의 포괄적인 감사(auditing) 기능을 통해 기업들은 사용자 활동을 로그(log)해 사용자 행동을 이해하고 규제를 준수하는 역할도 수행 가능하다. 

맵알에 따르면, 센트리파이(Centrify), 데이터가이즈(Dataguise), 데이터미어(Datameer), HP 시큐리티 볼티지(HP Security Voltage), 인포매티카(Informatica), 프로테그리티(Protegrity), 싱크소트(Syncsort), 탈렌드(Talend), 테라데이타(Teradata), 워터라인 데이터(Waterline Data), 잘로니(Zaloni) 등 맵알 파트너사는 운영환경을 위한 빅데이터 솔루션 도입에 최신 맵알 배포판 5.0 버전을 활용, 맵알의 활용폭을 넓히고 있다. 

아닐 가드레(Anil Gadre) 맵알테크놀러지스 제품 관리 부문 수석 부사장은 “맵알 5.0은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기존 프로덕션급 하둡 배포판의 보안 기능을 기반으로 한다”며, “맵알은 비정형화된 데이터 상에 필드-레벨 액세스 제어 및 포괄적인 감사 기능과 관련된 고객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기존 보안 기능의 연장선상에 있으며, 확장 가능한 인증 프레임워크, 세분화된접근 제어 및 기능을 포함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