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SR과 철도운송시스템 개발 사업 MOU
상태바
SAP, SR과 철도운송시스템 개발 사업 MOU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9.0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철도운송시스템 솔루션 공동 개발
▲ 형원준 SAP코리아 대표(사진 오른쪽)와 김복환 SR 대표는 철도운송시스템 개발 사업 MOU를 체결했다.

SAP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SR(대표 김복환)과 철도운송시스템 개발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결로 SR은 향후 도입 예정인 신규 솔루션 개발 및 구축에 있어 SAP와 협력, 고속철도 운영에 효율성을 제고할 방침이다.

SR은 국내 최초로 열차 운영 수익성 분석과 수요예측 및 좌석 최적화 솔루션을 개발해 구축할 계획으로, 이는 SR의 중요한 경영 지원 지표로 활용될 예정이다. SR은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세계적 수준의 철도운송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으며, SAP는 SR의 혁신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복환 SR 대표는 “작년 9월 SAP와 한국 최초로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사용계약 체결에 이어 이번 철도운송시스템 개발 사업 MOU도 체결해, 고객들에게 보다 양질의 철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SR은 SAP와의 협업을 통해 정보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고객 만족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형원준 SAP코리아 사장은 “작년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도입에 이어 이번 MOU 체결을 통해 SAP HANA 뿐만 아니라 SAP 기술 역량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며, “SAP 코리아는 앞으로도 복잡성을 제거하고 혁신을 도모하는 국내 기업들을 꾸준히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