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디펜더 ‘그라비티존 시큐리티’, 모든 엔드포인트 보호
상태바
비트디펜더 ‘그라비티존 시큐리티’, 모든 엔드포인트 보호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9.0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의 에이전트와 콘솔로 포괄적인 보안 기능 제공

비트디펜더코리아(www.bitdefenderkorea.co.kr)의 ‘그라비티존(GravityZone) 시큐리티’는 안티멀웨어, 방화벽, 침입탐지, 웹 시큐리티, 안티스팸, 매체제어,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제어 등 포괄적인 보안 기능을 하나의 에이전트와 하나의 콘솔로 제공한다. 그라비티존 시큐리티는 뛰어난 악성코드 탐지 능력과 엔드포인트의 시스템 부하를 ‘제로’에 가깝게 줄일 수 있는 중앙 집중 방식의 사설 클라우드 스캔 기능은 현존하는 안티멀웨어 제품과 다른 차별성을 제공한다.

세계적인 독립 안티바이러스 테스트 기관인 AV테스트에 따르면 매일 30만여 개의 악성코드가 새롭게 발견되고 있다.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악성코드의 유형은 금전 탈취와 중요 정보 유출 목적의 공격이 늘어나고 있으며 전문화·상업화되는 추세다. 이는 기업의 IT 환경이 발전함에 따라 편의성이 증대됨과 동시에 보안 위협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는 현실을 반영하는 것이다.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APT 공격 등 잠재적인 위협에 대해 전통적인 시그니처 기반의 탐지방식 만으로 제로데이 공격 및 잠재적인 위협에 대응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까우며 새로운 위협에 대해 신속한 대응책을 제시할 수 없다.

매일 30만개 이상의 새로운 악성코드를 시그니처 기반으로 패턴화하고 DB를 업데이트하는 방식은 시그니처 DB를 방대하게 하는 결과를 초래했다. 통상적으로 300MB 이상의 시그니처 DB를 항상 메모리에 로드해서 실시간으로 감시해야 하는 전통적인 시그니처 방식은 컴퓨팅 자원을 과다하게 소모하게 돼 전반적인 시스템의 속도를 저하시키고 업무 생산성을 저해하는 주요 원인이 된다.

5억명 사용자 기반 고도화된 보안 서비스 제공
비트디펜더의 ‘그라비티존(GravityZone) 시큐리티’는 전 세계 5억명에 이르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루에 70억 번 이상의 쿼리를 수행하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클라우드 인프라인 비트디펜더 글로벌 프로텍티브 네트워크(GPN)를 통해 새로운 위협에 가장 빠른 대응력을 제공한다. 

잠재적으로 위험한 프로세스에 대한 스코어링 기반의 행위분석 기술인 액티브 바이러스 컨트롤, 코드 인젝션 및 악성 드라이버 설치를 사전에 차단해주는 IDS, 방대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통한 강력한 클라우드 서비스와 같은 비트디펜더의 탐지 기술은 다른 솔루션들이 놓칠 수 있는 제로데이 공격과 같은 고도화된 위협을 지속적으로 탐지하면서도 시스템 성능에는 가장 적은 영향을 미친다. 

비트디펜더 그라비티존이 제공하는 사설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 서버가 바이러스 검사 기능을 대신하게 해 PC의 성능 저하가 없도록 진보된 스캔 매커니즘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비트디펜더 그라비티존은 기업 사용에 최적화된 보안성 제공과 동시에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웜, 트로이목마, 루트 킷과 같은 위협으로부터 기업 자산을 보호하고 업계 선도의 성능저하 기술을 제공해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업 생산성·보안성 향상에 대한 고민 해결
BYOD, 가상화 시스템 도입의 증가에 따라 안티멀웨어 제품이 보호해야 할 엔드포인트 대상이 기존의 PC, Mac, 리눅스 시스템에서 모바일 기기, POS, 가상화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보호 범위와 대상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개별 엔드포인트별 별도의 에이전트와 관리 콘솔로 관리를 해야 전통적인 방식은 각각의 엔드포인트에 대한 관리 요소를 늘리고, 엔드포인트 별로 다양한 제품의 에이전트가 설치되므로 성능뿐만 아니라 보안상 위협을 초래하기도 한다. 

안티멀웨어, 방화벽 기능만을 제공하는 기본적인 안티멀웨어 솔루션 외에도 침입탐지, 웹 사이트 보안, 매체제어,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제어 등, 포괄적인 보안 기능이 하나의 에이전트로 통합돼야만 기업의 생산성 및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

비트디펜더 그라비티존은 단 하나의 콘솔에서 물리적 또는 가상화 기반의 데스크톱 및 서버, MAC OS, 리눅스 시스템까지 하나의 에이전트로 설치해 쉽고 간단하게 통합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결책을 제시한다. 

기본적인 안티멀웨어 기능 외에 웹 보호 및 매체제어 기능에 가격적인 프리미엄을 부과하는 다른 솔루션과 달리, 비트디펜더 그라비티존은 추가 비용 없이 모든 기능들을 하나의 콘솔로 사용할 수 있다. 웹 및 프로그램 제어를 통해 직원들의 웹사이트 접속 권한을 제어하고 불필요한 프로그램의 실행을 방지해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효율적인 관리…최대 비용 절감
기업의 중요한 정보 자산이나 서비스를 처리하는 서버 시스템에 대한 안티멀웨어 제품의 라이선스 도입 비용은 년간 30만~50만원에 이른다. 최근 해킹 및 랜섬웨어의 주요 경로가 되고 있는 이메일 시스템에 대한 안티멀웨어 및 안티 스팸 라이선스 또한 메일 계정당 몇 만원을 훌쩍 넘는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안티멀웨어 솔루션 외에도 침입탐지, 웹 사이트 보안, 매체 제어,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제어 기능에 대해 가격적인 프리미엄을 부과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관리와 함께 비용 절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야 하는 IT관리자의 고민은 늘어만 가고 있다.

비트디펜더 그라비티존은 워크스테이션, 서버 , 모바일 기기, 이메일 보안을 하나의 라이선스로 보호한다. 물리적 및 가상화 서버용 안티멀웨어는 발급된 라이선스 총 수량의 30~35%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MS 익스체인지 서버는 라이선스 총 수량의 150%에 해당되는 메일박스를 보호할 수 있다. 
다양한 플랫폼을 관리해야 하는 오버헤드를 제거함과 동시에 사용중인 서버를 보호하기 위해 더 이상 고비용의 지출을 하지 않아도 된다. 업무용 데스크톱을 포함한 서버 시스템까지 하나의 라이선스를 통해 최저의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