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랩, 기능 강화한 웹방화벽 ‘WIWAF V4.0’ 출시
상태바
모니터랩, 기능 강화한 웹방화벽 ‘WIWAF V4.0’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5.09.0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환경 설치 지원…프록시 경유하는 악의적인 클라이언트 IP 관리 가능

모니터랩(대표 이광후)은 ‘웹 인사이트(WEB INSIGHT) WAF V4.0’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모니터랩 관계자는 “웹방화벽 제품을 기존 ‘웹 인사이트SG’에서 ‘웹 인사이트WAF’로 명칭을 변경해 버전 4.0을 출시하면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더욱더 활발한 활동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웹인사이트 WAF 4.0' 도입 기대효과

신제품은 ▲인라인 트랜스페어런트 모드 ▲인라인 스니핑 모드 ▲리버스 프록시 모드 등 여러 고객사의 환경에 설치 가능하도록 다양한 구성 모드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더불어 자신의 IP를 숨기기 위해 혹은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프록시 서버를 경유해 웹서버에 접속하는 경우에도 실제 클라이언트 IP에 대한 세부적인 정책 설정이 가능하여 프록시를 경유하는 악의적인 클라이언트 IP에 대한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부르트포스 공격 방어 기능을 추가해 부정로그인을 탐지한다. 단순 로그인 URL로 다량 접속을 시도할 때, 차단이 아니라 실제 로그인 성공 및 실패를 판독해 실질적인 부정 로그인 시도를 탐지해 차단할 수 있다. 더불어 웹서버에 존재하는 웹쉘의 접근(실행)을 차단하는 기술을 강화해 더 많은 보안 위협으로부터 방어할 수 있다.

모니터랩 관계자는 "“신제품을 출시함과 동시에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CC인증을 획득함해 고객에게 보다 신뢰성과 안정성을 줄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공신력 있는 제품으로 인정받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며 “고객사들로부터 기능개선 부분에서 요청 받았던 웹 서버 헬스체크 기능을 포함시켰다. 웹 서비스의 장애 상태를 실시간으로 체크한다. 이를 통해, 관리자는 모니터랩 웹 방화벽을 통해 여러 웹 서비스 장애 상태를 즉각적으로 확인 할 수 있고, 또 과거 웹 서비스 장애 이력 조회가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 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