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유망 창업 아이템 ‘쿡플’, 트랜드보다 빠른 신메뉴로 고객만족 집중
상태바
소자본 유망 창업 아이템 ‘쿡플’, 트랜드보다 빠른 신메뉴로 고객만족 집중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2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트랜드가 너무 빠르게 변해서 트랜드를 따라 가기 어렵다‘는 표현이 어색하지 않다.

트랜드에 가장 민감한 분야 중 하나가 창업시장이다. 특히, 소자본 창업 시장에서 유망 창업아이템으로 고객들에게 평가를 받더라도 새롭게 떠오르는 트랜드에 밀리게 되면 외면 받기 십상이다.

소자본 유망 창업아이템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트랜드가 바뀌면서 창업자는 끝물을 타는 건 아닌지 고민을 하게 되어 선택의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트랜드를 먼저 분석하고 트랜드보다 빠른 신 메뉴를 개발하여 고객 만족에 집중해야 하지만, 창업자 혼자의 힘으로 분석하고 신 메뉴를 개발하고, 고객의 평가를 받고, 런칭하기까지 수많은 난관에 부딪힐 수 밖에 없다.

이에, 소자본 유망 창업아이템의 프랜차이즈 ‘쿡플’을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 쿡플은 12여년간의 프랜차이즈 운영을 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본사 내부에 ‘시장분석팀(트랜드분석)’과 ‘요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어, 분기 단위로 세계요리를 바탕으로 신 메뉴를 개발하고 고객의 평가를 기반으로 메뉴 런칭이 결정된다.

4월~5월 상반기에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벨기에감자튀김과 치킨, 6월~8월에는 맥주와의 환상궁합으로 불리는 불닭볶음과 마늘치킨, 다가오는 9월에는 독일훈제족발인 슈바이네학센과 레몬치킨의 조합으로 분기마다 새로운 메뉴를 런칭하여 트랜드보다 빠른 메뉴구성으로 젊은 층의 여성과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쿡플은 서울 구로구 가산디지털단지 내 본사 교육장과 요리연구실에서 시장분석팀(트랜드분석)에서 분석한 예상 트랜드에 맞춰 세계요리를 기반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신 메뉴 연구에 집중하면서, 창업상담을 받은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큰 점수를 부여하는 부분이다.

전국적인 인기에 힘입어 12평형기준 3천만원대의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인 쿡플은 브랜드를 런칭한 이후, 2개월만에 20여개의 지역 가맹계약이 이루어졌으며, 전국 40여 곳(시흥 정왕동, 대전 유성구, 대전 둔산동, 진해 용원동, 충주 신연수동, 여수 문수동, 대구 범어동, 동성로, 인천 송도, 장수동, 천안 성정동, 부산 부평동, 일산 장항동, 성남 태평동, 정읍 수성동, 군산 수송동, 인천 용현동, 안양 범계동, 용인 수지구 성복동, 부천 서교동 등)에서 가맹 예치금제도를 통해 상권분석 및 점포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최근 쿡플은 2달여만에 20호점돌파기념 한시적으로 창업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LED 42인치 TV, 월세지원, 대출이자 100% 지원, 원두커피머신 등의 프로모션 혜택을 받아 볼 수 있으며, 가맹점이 오픈하지 않는 지역의 1차가맹점일 경우, 본사의 장기 집중 마케팅지원까지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쿡플의 영업전국 파트너지사 및 가맹점 문의는 전문창업컨설턴트와 예약창업상담을 통해 창업에 관련한 단계별 세부적인 상담과 절차, 소요비용에 대한 가이드북을 제공되며, 추가 세부적인 프로모션 혜택 등을 받을 수 있으며, 가맹문의는 홈페이지 및 전화(1899-5343)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