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손, 美 바이어스랩 ‘혁신 공로상’ 수상
상태바
엡손, 美 바이어스랩 ‘혁신 공로상’ 수상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8.2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엡손 개발 ‘RIPS 기술’ 우수성 입증

한국엡손(www.epson.co.kr)은 세이코엡손(Seiko Epson)의 ‘RIPS(Replaceable Ink Pack System) 기술’이 미국 사무기기 전문 평가 기관인 바이어스랩으로부터 ‘우수 혁신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엡손 RIPS 기술은 교체 가능한 잉크 팩을 프린터 또는 복합기에 장착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잉크 카트리지 또는 토너를 여러 과정을 거쳐 교환할 필요 없이 슈퍼 대용량의 잉크 팩을 손쉽게 교체해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성을 높인다.

한국엡손은 이번 수상이 RIPS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했다는 점에 의미를 부여했다. RIPS 기술은 엡손의 비즈니스 프린터 ‘엡손 워크포스 프로(WorkForce Pro) WF-R5691’에 적용돼 소모품을 교체하지 않고 흑백 5만 장, 컬러 5만장을 출력할 수 있다. 특히 RIPS 기술을 통해 슈퍼 대용량 잉크 팩을 별도 외부 케이스에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어 유지비용 절감은 물론 편의성을 높였다.

한국엡손 마케팅팀 박성제 차장은 “엡손의 끊임없는 연구와 고민으로 탄생한 새로운 RIPS 기술이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엡손의 RIPS 기술 탑재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