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지켜주는 국내 재배 그라비올라, 담양 ‘꿈에그린농장’ 직접 방문 구매자 증가
상태바
건강 지켜주는 국내 재배 그라비올라, 담양 ‘꿈에그린농장’ 직접 방문 구매자 증가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2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건강에 대해 많은 의료 전문가들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고 전하며, 건강에 대한 명언에서도 ‘건강은 예방이 치료보다 낫다’라고 한다.

건강을 이야기할 때, 암이 빠지지 않는 이유로 암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로 경제적으로 정신적으로 많은 고통이 동반되는 질병이다. 막대한 치료비와 장기적인 치료기간 그리고 환자 가족들의 정신적, 신체적 고통은 물론 경제적인 고통까지 막대한 영향을 주기에 사전에 미리 준비하고 예방해야 한다.

보건복지부의 2014년 자료에 따르면 평균 수명까지 생존 시 암 발생 확률은 37.3%이며, 5명 중 2명은 암에 걸린다는 통계자료가 있다.

2013년 3월호 국립 암센터 뉴스레터에 따르면 ‘가족력이 있을 경우, 암 발생 확률은 훨씬 높아진다’고 전하며, 부모가 암일 경우 자신도 암에 걸릴 확률은 악성림프종(호지킨병)은 4.88배, 고혈압은 4.26배, 갑상선암은 3.26배, 난소암은 3.15배, 식도암은 3.14배, 폐암은 2.90배, 위암은 2.17배, 대장암은 1.86배, 백혈병은 1.85배, 유방암은 1.84배, 자궁경부암은 1.82배가 높다고 전했다.

형제자매가 암일 경우, 자신도 같은 암에 걸릴 확률은 고혈압은 9.28배, 악성림프종(호지킨병)은 5.94배, 콩팥암은 4.74배, 전립선암은 4.46배, 난소암은 4.25배, 갑상선암은 3.89배, 피부암은 3.63배, 위암은 3.29배, 폐암은 3.13배, 대장암은 2.87배, 유방암은 2.03배로 가족력이 있을 경우 암 발생 확률은 훨씬 높아진다고 전했다.

위의 통계자료로 알 수 있듯 조기 발견과 조기치료를 위해 정기적인 건강검진 진행 및 흡연자일 경우 금연, 금주 그리고 섭취하는 음식 및 건강식품으로 건강관리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최근에 TV건강 프로그램에서 ‘신이 주신 선물, 항암효과 만배의 천연식물'로 연구자료가 공개되면서 항암 뿐만 아니라 혈관성 질환, 아토피 질환 등에 효과가 높아 만병통치약이라는 평가까지 받고 있는 그라비올라는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고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국내에서 재배되고 있는 담양의 그라비올라 농장인 ‘꿈에그린농장’에 직접 방문하여 구매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초기에는 온라인을 중심으로 구매자가 많았으나, 그라비올라의 품질, 품종, 먹는법 등 정보와 가격이 천차만별로 달라 국내 그라비올라를 재배하고 있는 농장에서 구매하기 위해 서울, 경기 일산, 평택, 동탄, 수원, 대전, 보령, 광주, 부산, 마산, 천안, 안산, 대구 등의 지역을 중심으로 많은 사람들이 농장직거래 구매를 위해 직접방문을 하고 있다.

남도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전남 담양에 위치한 대단위 그라비올라를 재배하고 있는 꿈에그린농장은 죽녹원, 메타세쿼이아길, 담양온천, 소새원,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담양 메타프로방스 등 축제행사에 참여하는 관광객들과 담양로컬푸드를 찾는 사람들까지 더해지면서 매일 30-40명 이상이 현지 농장을 방문하여 그라비올라 묘목 및 그라비올라건잎, 그라비올라 추출액 등을 현지에서 직접 구매하고 있으며, 꿈에그린농장의 직거래 홈페이지를 통해 하루 평균 100여 건의 구매가 이뤄지고 있다.

또한 이곳은 남도의 청정지역으로 그라비올라 뿐만 아니라, 여주와 작두콩도 재배하고 있는 곳으로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생여주는 7~10월에 출하시기를 맞이하여 가장 효능이 좋은 시기에 생여주를 구입해 가고 있으며, 작두콩은 비염에 좋은 식품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구입 문의를 받고 있다.

이에, 담양의 꿈에그린농장 김재곤 대표는 “건강을 지켜주는 그라비올라 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은 여주, 작두콩 등을 꾸준히 드시면서 운동을 많이 하게 되면 어떠한 질병도 이겨낼 수 있으며, 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건강을 지키지 위한 많은 분들을 위해 정성껏 농장 일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꿈에그린농장은 전국 배송을 하고 있어 주문을 하게 되면 다음날에 받아 보실 수 있다고 전하며, 그라비올라 효능, 그라비올라 먹는법, 그라비올라 차 효능, 그라비올라 건 잎, 그라비올라 키우기, 그라비올라 묘목, 그라비올라 재배법 등 소비자가 궁금해 하는 부분을 자세히 정리하여 안내설명서를 보내주고 있으며, 그라비올라 농장의 이야기 등을 블로그에 올려드리고 있다고 전했다.

담양 꿈에그린농장은 포털에서 ‘그라비올라 꿈에그린농장’, ‘그라비올라묘목파는곳 꿈에그린농장’으로 검색하면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전라남도 담양군 금성면에 위치하며, 상담 문의는 전화(061-381-2235)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