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 외식프랜차이즈에 빅데이터 분석 모바일 대시보드 제공
상태바
씨엔티테크, 외식프랜차이즈에 빅데이터 분석 모바일 대시보드 제공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8.22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테크 주문중개플랫폼 전문기업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는 주문중개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에 빅데이터 기반의 미래예측 기능이 있는 모바일 대시보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씨엔티테크는 그간 자사에서만 활용했던 빅데이터 자료를 프랜차이즈 본사에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해 현재와 미래의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본 서비스는 모바일 환경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스마트폰을 통해 장소의 제약없이 확인가능하며, 현재의 제품 판매현황과 예측된 미래의 판매현황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종 포털사이트와 SNS 상에서 해당 브랜드에 대해 발생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 분석한 정보는 리스크 관리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는 “미래 예측 데이터는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물류관리 및 마케팅 등 경영에 중요한 참고자료가 될 것”이라며 “향후 이용고객에 대한 분석자료도 접목시켜 미래 제품개발 방향에 대한 컨설팅도 추가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씨엔티테크는 10여년 전부터 데이터마이닝 기법으로 주문중개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며 축적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자사의 주문중개량을 예측했다. 산출된 주문중개량으로 서버 및 네트워크 환경구축, 대표번호 콜센터 주문중개플랫폼의 시간대별 상담사 배치에 활용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