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불편 초래하는 돌출입, 회복기간 짧은 돌출입 수술로 빠르게 일상복귀 가능
상태바
생활 불편 초래하는 돌출입, 회복기간 짧은 돌출입 수술로 빠르게 일상복귀 가능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2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할정보] 현대인들은 쉴새없이 타인의 시선을 받으며, 또 의식하며 살아간다. 이는 현대사회에서 대인관계의 그 범위와 중요성이 과거에 비해 압도적으로 커졌기 때문인데, 이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외모지상주의라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었다. 남들에게 보여지는 부분으로 사람을 판단하는 것은 도덕적으로 옳지 못하지만 대인관계의 발생이 빈번하고 사건당 시간이 짧아졌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외모역시 경쟁력이 된 것이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외모에 대해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그 중 혼자 힘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바로 돌출입이나 주걱턱 등 안면윤곽 문제이다. 돌출입이란 코끝이나 턱 끝에 비해 입이 튀어나온 경우를 말한다. 돌출입을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은 코끝과 연결한 선을 그어 보는 방법이다.

코와 다른 얼굴에 비해 잇몸뼈와 앞니가 심하게 튀어나와 있으면 입을 다물 수 없으며, 윗니의 잇몸이 많이 드러나 보이고 턱 끝이 울퉁불퉁해 보인다. 때문에 평소 표정이 본인 의사와는 상관없이 불만스러워 보이는 표정으로 오해 받는 것이다. 그리고 말할 때 발음이 불편해져 의사전달에도 불편함을 야기하기 때문에 최근 사회인들 사이 돌출입 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돌출입 수술로 유명한 줌구강악안면외과 이주민 원장은 “예전 돌출입은 기능적으로 고통이 큰 경우 수술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았다. 하지만 요즘에는 원만한 사회생활을 위해서도 수술을 상담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이런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턱관절과 안면윤곽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연구가 있어야 완성도 높은 수술을 기대할 수 있다. 때문에 치과 보다 심도있게 돌출입 등 안면윤곽과 턱관절에 치료에 집중하는 구강악안면외과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본원은 압구정 최초 구강악안면외과로 돌출입 등 턱관절과 안면윤곽관련 문제를 치료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줌구강악안면외과에서는 돌출입 교정을 위한 투명돌출입교정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돌출입 수술은 회복기간이 불과 1주 이내 정도 소모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큰 부담없이 수술 받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는 절개 부분을 최소화 하고 정교한 0.38mm 수술용 톱을 사용하는 등 수술의 정교화에 가장 큰 초점을 맞춘 수술이기 때문이다. 또한 신체에 녹아드는 고정 핀을 사용해 2차 수술을 없애 수술 회복기간을 더욱 줄인 것이 특징이다.

이런 투명돌출입수술은 치아뿐만 아니라 잇몸뼈가 함께 돌출된 경우도 만족스러운 교정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치아 발치 뿐만 아니라 돌출 된 잇몸뼈를 흡수성 고정핀으로 교정시켜 주기 때문이다.

이어 이주민 원장은 “투명돌출입수술은 기존의 돌출입수술과는 달리 핀제거가 필요없는 한 번의 수술로 진행되며 수술흔적이 남지 않아 외부로 수술여부의 노출을 피하고 싶은 이에게 선호되고 있다. 또한 수술에 대한 환자의 만족도가 또한 높아 최근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돌출입수술이다.

하지만 신경이 많이 모여있는 턱과 구강에 관련된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전 비용에 관심을 두기 보다는 후기를 찾아본 후 의료기관의 전문성과 실력에 초점을 맞춰 알아보아야 한다. 또한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에 대한 환자와 의료진의 이해와 계획에 대해 확인 한 후 환자 의료진 양측이 수술에 적극적으로 임해야 만족스럽고 안전한 수술이 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