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수학학원 1:1 맞춤학습에 SMT 수학학원 수강자들 발길 이어져
상태바
대치동 수학학원 1:1 맞춤학습에 SMT 수학학원 수강자들 발길 이어져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2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최근 들어 국, 영, 수 세 과목 중 수학이 너무 어려워 포기하는 수포자들이 속출하고 있다고 한다. 지난해 진행되었던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에서 수학 포기자를 줄여야 한다는 사회적 요구를 감안해 시험이 출제되었다고 알려진 바 있었던 것처럼 요즘 수학이란 아이들 스스로가 감당하기 힘들 정도라고 한다.

예를 들어 국어문제는 열심히 책을 읽으면 되고 영어문제는 열심히 들으면 되지만 수학은 문제를 풀어야 하기 때문에 독학은 전혀 할 수가 없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일반 학원을 다니면 한 반에 여러명이 함께 수업을 듣기 때문에 모르는 문제도 물어보기는커녕 넘어가기 일쑤라고 한다.

수학이 중심을 잡는 현재에 있어서 수학 과목은 대학에 당락을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과목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한다. 또한 학생들을 괴롭게 하는 수학을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아주 중요한 관건이라고 한다.

이에 1:1 학생관리 전문으로 수학 성적을 올려주어 대치동 일대에서 이미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SMT 수학학원 손문택 원장은“현재의 일반적인 강의와 학생들의 수동적인 태도는 수학성적과 학생 관리에 구조적인 모순이 있다. 또한 주입식과 문제풀이의 암기식은 고등학교에서 수포자(수학을 포기하는 문과학생)를 양성하는 교육제도라 더욱더 문제가 된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러한 문제들로 SMT수학학원은 기존의 여러명이 수업을 하는 틀을 깨고 한 교실 당 정원4명을 유지함으로써 오답관리, 테스트관리, 수업관리 등 학생 각 개인에게 프로그램을 짜서 1:1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부족한 부분은 관리를 받고 모르는 문제도 넘김 없이 지도를 해주고 있기 때문에 수학성적 향상을 이룰 수 있다. 즉 강의수업이 아닌 과외식 수업이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SMT수학학원은 거대한 대형학원도 아닌, 또는 학생 수도 자랑하지 않는다. 다만 과외식 수업을 고집하고 있기 때문에 수포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한다. 실제로 SMT수학학원을 다니고 있는 학생의 부모는 “수학문제는 항상 바닥이었고 수학 책을 펼쳐 본적도 없던 아이가 SMT수학학원을 다니면서 수학과목이 상위권으로 올라갔다. 한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진득하게 책상에 앉아 끝까지 풀어내는 아이로 변하였다. 수학이라는 과목 때문에 골머리를 썩는 부모가 있다면 SMT수학학원을 추천하고 싶다.”라고 전해왔다.

SMT수학학원은 자기주도 학습을 지향하고 있다고 한다.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정답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정답을 맞출 수 있게 지도를 해주고 있을뿐더러 자체제작인 워크북을 통해 난이도 별로 문제를 만들어 학생 수준에 맞게 밀착 관리를 해주고 있어서 많은 학부모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상담전화(02-569-6910)으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