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창업 3원칙 지키며 소자본창업아이템 열풍 일으킨 ‘삼청동 궁물떡복이’
상태바
중요한 창업 3원칙 지키며 소자본창업아이템 열풍 일으킨 ‘삼청동 궁물떡복이’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2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정보] 소자본창업아이템은 요즘 같은 경제 불황 속,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어 최근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그 중에서도 프랜차이즈 창업은 이미 구축 된 유통망과 그 동안 쌓아온 운영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많은 예비창업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창업 전문가들은 소자본 유망프랜차이 창업 아이템 선정시 가장 먼저 3가지의 중요 사항을 체크하길 권한다. 만약 이러한 요소가 없다면, 이미 과포화 된 프랜차이즈창업 시장에서 성공을 기대하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1) 매장 매출과 순이익
예비창업자가 유망프랜차이즈 선정 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요소는 매장 단위의 매출과 순이익 비율이다. 대부분의 초보창업자들은 유망 프랜차이즈를 선택할 때 매출만 보곤 한다. 하지만, 현재 상당수의 프랜차이즈들은 운영비용이 높아 실제 남는 순이익이 적은 경우들이 많기 때문에, 매출은 물론 해당 프랜차이즈의 ‘순이익률’이 어떻게 되는지 꼼꼼히 따져 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2) 창업비용
유망프랜차이즈 선택에 있어 고려해야 할 두 번째 기준은 바로 창업비용 이다. 특히 소자본창업이라면 창업비용을 더욱 면밀하게 검토 해봐야 하는데, 실제 창업비용 산출 시 업체의 본사가 가맹비 혹은 인테리어 비용을 과도하게 책정 한 것은 아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3) 프랜차이즈 본사의 지원과 시스템
마지막 세 번째로 판단해야 할 부분은 본사의 지원과 시스템이다. 실제 창업 이 후 에는 본사의 물류 시스템 및 지원 시스템이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최근 본사와의 계약만 끝내면 가맹점의 성공이나 매출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는 본사들도 많기 때문에 본사의 지원과 류 및 교육시스템 등을 더욱 꼼꼼히 따져보고 창업을 해야 한다.

이 외에도 살펴 보아야 할 요소들이 무척이나 많지만, 우선 생계형으로 시작하는 대부분의 창업자들에겐 위의 사항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런데, 최근 이러한 경쟁 요소에 부합하며, 예비 창업자들에게 화제를 일으키는 유망프랜차이즈가 있다. 바로 ‘삼청동 궁물떡복이’(이하 삼궁복)이다. 이 곳은 유행을 타지 않는 떡볶이, 피자, 비빔밥 등의 국민메뉴들을 자체적인 레시피로 개발해 3가지를 한번에 맛볼 수 있는 이색 세트 메뉴로 조합시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불경기 속 에서도 ‘삼궁복’은 주말 평균 테이블 10회전률, 월 평균 매출 6천만원이라는 놀라운 매출을 기록 하고 있다. 이에 더해 평균 20~30%의 수익률을 제공하는 타 외식프랜차이즈들에 비해 ‘삼궁복’은 동종업계 중 가장 높은 ‘40%의 순수익’을 제시 하고 있어 더욱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CJ프레시원’,‘롯데 빅마켓’ 등 국내 대기업뿐 아니라 해외까지 피자 도우를 독점 공급하며 국내 물류 공급 1위로 평가 받는 탄탄한 모기업이 존재를 이유로 들고 있다. 20여년간 쌓아온 유통 노하우는 다른 프랜차이즈에서는 따라 할 수 없는 마진율을 생성 할 수 있게 만든 것이다.

한편, 본점인 삼청동을 필두로 이대,잠실,중동,이천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유망프랜차이즈로 주목 받고 있는 ‘삼궁복’은 현재 ‘가맹비 500만원 할인’, 오픈 후 3개월 평균 매출 미 달성 시 500만원을 추가로 제공 해 주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펼치고 있어 더욱 많은 창업문의가 이어질 전망이다. 단, 10명에게만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현재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대기가 이어지고 있어 곧 조기마감 될 것으로 보인다.

떡볶이창업,피자집창업,프리미엄김밥 등 분식집창업 및 외식창업을 빠르게 흡수하며, 요즘 가장 뜨는 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삼청동 궁물떡볶이’의 제안과 수익성은 홈페이지(www.samgungbok.com) 또는 고객센터(02-737-0153)를 통해 알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