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부동산 투자는 ‘역세권’ 중심… 위례신도시 우남역세권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각광
상태바
수익형 부동산 투자는 ‘역세권’ 중심… 위례신도시 우남역세권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각광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2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금리가 1%대로 인하되면서 은행 이자 수익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인 상가, 오피스텔 등이 수요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에서도 역세권을 갖춘 곳이 풍부한 유동인구로 인하여 수요가 풍부하여 매장 매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며 공실률이 적고 안정적인 임대 수익 장점이 있다. 또한 불황기에도 가격 하락 위험이 적고 매매도 수월해 환금성도 뛰어나다.

특히, 역세권 입지 중에도 2개 이상의 노선이 겹치는 환승 역세권(더블 역세권)인 경우 교통이 편리해 향후 시세차익도 가능하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의견이다. 이러한 장점을 갖춘 역세권인 수익형 부동산은 실제로 임대 시세가 높게 형성되어있으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소상공인상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마포구 상가 평균 임대료는 ㎡당 3만 520원으로 홍대입구역 일대 상가의 경우 마포구에 비해 4.62%가 더 높았다. 지하철 7호선 논현역 일대는 강남구 평균 상가 보다 6.81% 높은 기록했다.

전문가는 “수익형 부동산에서 역세권 오피스텔과 상가는 높은 임대 수익과 시세 차익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실패 없는 투자처로 꼽힌다”고 이야기 했으며, 투자자들의 관심도 역세권 상가에 집중되고 있다.

청약 열풍을 일으켰던 위례신도시에 위례중앙역(신사선)과 지하철 8호선 우남역 교통이 개발되는 가운데 지하철 8호선 우남역(2017년 개통 예정)이 위례중앙역(2024년 개통예정)보다 7년 먼저 개통되어 역세권 상권이 빠르게 형성됨으로써, 우남역세권 상가 분양이 투자자들에게 인기다.

이에 위례신도시 우남역세권 일반상업용지 3구역 1-1블록 현대개발산업이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오피스텔과 상가를 공급한다.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오피스텔은 높은 인기 속에서 중소형으로 최근 분양이 완료되었고 상가 분양만 남아 투자자 사이에서도 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상가는 지하 1층~지상 3층으로 구성되며 각 층마다 차별화 MD구성을 통하여 투자자들의 리스크를 줄이며, 43m, 30m, 20m 도로 3면 개방형을 통해 고객들의 흡입력을 높였다. 지하 1층에는 롯데슈퍼가 입점 계약을 마쳤으며, 세탁소, 네일샵, 멀티샵 등이 입점할 계획이다. 지상 1층에는 약국, 편의점, 베이커리 등 생활에 필요한 편의시설이 입점할 계획이다. 2층에는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MD 구성으로 은행, 패밀리 레스토랑 등이, 3층에는 넓은 공간감을 극대화시킨 무주공법설계로 병원과 학원 및 키즈 관련 시설이 입점할 계획이다.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상가 지하 1층에는 롯데슈퍼가 입점을 확정했으며, 지하 1층과 지상층의 원활한 이동을 위해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하였으며, 약 80여대 자전거 주차공간과 연계된 중정을 설치해 휴게 공간을 조성했다.

위례신도시 우남역세권에 위치한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는 도보 5분거리에 우남역 외에도 트램 정거장을 통해 위례중앙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장점을 갖추고 있어, 유동인구도 풍부하고 주변에 수정구청, 국방문화센터, 바이오산업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라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이에 높은 수익이 기대되며, 투자 가치가 있는 상가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서일빌딩 2층에 마련된 홍보관에서 계약이 진행 중이며, 계약금 10%, 중도금 전액 무이자(40%) 무이자 융자 조건으로 계약자들의 부담을 줄였다. 자세한 상담 및 문의는 대표번호(02-408-6767)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