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맛집’ 타이틀 입지 굳힌 대게전문점, 여행코스로 등극
상태바
강원도 ‘속초맛집’ 타이틀 입지 굳힌 대게전문점, 여행코스로 등극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2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맛집’ 타이틀이 너나 할 거 없이 난무하고 있다. 진정성 보단 홍보성을 갖춘 음식점이 다수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여행객들은 ‘진짜 맛집’을 찾기 위해 다방면으로 움직이고 있다.

그 중 각종 SNS, TV방영, 블로그 등으로부터 ‘속초 대게 맛집’으로 알려진 동명항게찜이 속초여행코스로 입소문이 나 주목됐다. 특유의 조리법이 맛집의 진정성을 더한 것이다.

해당 속초맛집에서 밝힌 인기 요인의 일부는 ‘대게 삶는 법’이다. 보통 대게찜을 찜통에 쪄내는 경우가 다반사인데 동명항게찜은 ‘압력솥’을 이용하여 대게를 쪄낸다. 또한 마늘, 생강, 청주 등을 넣어 누린내를 제거하고 통통한 살집을 유지시켜 대게 본연의 맛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렇게 쪄낸 대게는 먹기 좋게끔 손질되어 손님상에 나가게 된다.

더불어 이러한 대게와 함께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은 10여 가지의 스끼다시이다. 속초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소라, 오징어순대, 새우, 각종튀김 등과 함께 대게 내장 육수로 끓인 라면까지 일품으로 손에 꼽히고 있다.

이에 속초 동명항게찜을 방문한 K씨는 “7층 건물로 확장이전 했다는 소식을 듣고 방문했다. 이전에는 사람이 많아 기다려야 했는데, 확실히 오션뷰도 생기고 눈도 즐겁게 되었다. 또한 동명항게찜의 자랑인 ‘대게’ 맛도 변함없이 쫄깃하고 고소했다. 항상 속초여행을 하면 들렸던 동명항맛집인 만큼 앞으로도 꾸준히 방문하고 싶다.” 고 이야기 했다.

뿐만 아니라 “비린내가 없어 아이들도 좋아했다. 가족이 찾기 좋은 음식점이었다.”, “탱탱한 대게감에 놀랐다. 아직도 그 살집이 잊혀지지 않는다.”, “속초 맛집 제대로 찾은 것 같아 뿌듯하다.”, “근처 가볼만한 곳들이 많아서 좋았다.” 등과 같은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1-21에 위치해 있으며, 이 외에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명항게찜 전화상담(033-631-155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