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의 주범 팔자주름, 팔자주름필러·가격·후기…
상태바
노안의 주범 팔자주름, 팔자주름필러·가격·후기…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19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동안이 대세인 요즘, 노화로 생기는 주름을 개선하고자 성형외과, 피부과를 찾는 경우가 늘어났다고 한다. 주름이 가장먼저 증상이 나타나는 눈가주름은 특히 눈밑주름과 눈꺼풀처짐 등이 발생하고, 팔자주름이 깊어지는 경우가 많다.

루체아성형외과에서는 “눈꺼풀처짐은 상안검이라는 성형수술로 가능하고, 눈꺼풀꺼짐은 필러나 지방이식으로 볼륨감을 줄 수 있다. 눈밑주름은 하안검수술로 눈밑주름과 눈밑지방을 제거할 수 있으며, 심하지 않는 경우에는 울쎄라, 인트라셀, 아큐리프트 등으로 주름을 개선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팔자주름은 입가의 팔(八)자 모양으로 나이가 들면서 볼 살과 입 주위의 탄력이 떨어져 생기는 주름으로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보이게 만들며,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또한 팔자주름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입이 돌출되어 보일 수 도 있으며, 코가 낮아 보일 수 있다.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으로는 가장 쉽고 많이 이용되는 시술은 필러이다. 필러는 여러 가지 성분으로 만들어지는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히알루론산 필러이며, 꺼진 부위를 채워 올라오게 해주는 원리로 필러시술은 현재, 쁘띠성형의 대표적인 상품이 됐다.

필러 중 대표적인 제품은 히알루론산이며, 피부조직 내에서 일정기간이 지나면 자연 분해된다. 루체아 성형외과에서는 “히알루론산 필러 제품에 다양한 미네랄과 항산화 성분이 포함된 프리미엄급의 필러를 사용하며, 꺼진 부위에 필러를 주입함으로써 볼륨을 제공하는 동시에,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최근에는 기능성 필러를 선호하고 있다”고 전했다.

필러는 팔자주름필러뿐 아니라 원하는 부위에 따라 코필러, 이마필러, 볼필러, 이마필러, 애교살필러, 입술필러, 무턱필러, 눈밑꺼짐, 눈꺼풀꺼짐 등 다양하게 나눠지며 원하는 형태나 볼륨정도에 따라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 필러는 10분내외의 짧은 시술시간으로 회복기간 없이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러한 이유로 간단한 필러는 학생, 직장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시술이다.

팔자주름에 사용하는 필러의 경우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히알루론산 필러는 18개월 전후로 유지되며, 칼슘필러 24개월전후, 아쿠아필링필러는 3~5년, 아테필은 10년전후다. 필러종류는 퍼펙타 서브스킨, 클레비엘, 프린세스 필러, 테오시알 울트라 딥, 레스틸렌 서브큐, 이브아르 컨투어, 엘라비에, 벨라스트, 다나에, 칼슘필러 등의 다양한 종류가 있다. 

루체아 성형외과 나수정 원장은 “팔자주름 필러는 팔자주름제거를 위해 가장 간단한 시술 중 하나지만, 개인마다 팔자주름 깊이의 정도 및 피부 처짐, 상태 등이 다르므로 그에 맞는 팔자주름 리프팅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루체아 나원장은 “팔자주름이 심하고 깊게 패인 경우에는 안면리프팅, 비부증대술(귀족수술), 아큐리프트, 실리프팅, 지방이식, 필러 등의 다양한 방법이 적용 가능하며, 젊은 층의 팔자주름은 심하지 않으므로 팔자주름 필러가 효과적이며, 증년층의 팔자주름은 실리프팅, 울세라, 팔자주름필러 등으로 만족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