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임의 중요성, 이중피임
상태바
피임의 중요성, 이중피임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1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공휴일 전 후와 방학기간 또는 여름휴가 기간 이후에는 산부인과를 찾는 여성들이 늘어난다. 그 이유는 바로 응급피임약, 사후피임약 처방 때문인데, 휴일에 연인과의 즐거운 날을 보내고 피임사후관리를 위해 산부인과를 찾는 것이다.

우리나라는 아직 피임에 대해 중요성을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피임은 원하지 않는 임신을 막아주는 중요한 수단이다. 의도치 않게 피임을 못했다면 꼭 응급피임약을 복용해야 한다.

대표적인 피임도구인 콘돔도 피임성공률이 약 80%에 달하고 100%를 자랑하지 않는다. 콘돔을 사용해도 20%의 임신확률이 있는 것이다. 이는 이중피임의 중요성을 말해주는 수치기도 하다. 예를 들어 여성이 경구피임약을 복용하고 관계 시 피임도구를 이용한다면 피임확률은 좀 더 높아질 것이다.

피임에 실패했을 경우 생리를 마냥 기다리기 보다는 산부인과에 내원해 응급피임약인 사후피임약을 처방받아야 임신을 피할 수 있는데, 이도 피임복용시간을 놓친다면 무용지물이 될 수 있다. 사후피임약은 관계 후 72시간 안에 복용을 해야 하는데 이 응급피임약도 100%의 완벽한 피임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이중피임은 필수라고도 할 수 있다.

저출산 시대에 임신은 중요하지만 원하는 임신계획을 위해서는 피임법도 중요하다. 애플산부인과는 강남, 신촌, 신림, 부평, 대구, 분당 6개 지점이 있고 개인 비밀상담을 중요시하고 빠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여성들의 임신, 피임관련 상담을 신속하게 도와준다. 또한 여성들의 병원을 선택할 때 중요시 생각하는 여의사산부인과로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수 있다.

애플산부인과 대구점 신화정 원장은 “야근이 잦고 스케줄 조정이 어려운 직장인 여성분들의 산부인과 방문이 어려운 것은 사실”이라며 “애플산부인과는 그런 직장인, 학생 여성분들도 편안하게 내원하실 수 있도록 평일 야간진료 주말진료 공휴일진료를 편안하게 산부인과방문해서 임신초기증상에 대한 임신상담 및 피임상담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애플산부인과는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강남점, 신촌점, 부평점, 신림점, 대구점, 분당점 등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고도로 숙련된 친절한 스태프들이 선사하는 수준 높은 진료서비스를 선보이는 애플산부인과에서는 여성의 임신 및 피임에 대한 고민 외에도 다양한 여성질환과 성병(곤지름, 질염, 방광염, 골반염, 매독, 유레아플라즈마, 헤르페스, 클라미디아 등)에 대해서 상담하고 있다. 또한 여성성형수술 (질성형, 소음순, 처녀막, 질필러, 질타이트닝)로 인해 여성의 내면의 아름다움도 업그레이드 시켜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