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성병, 산부인과 검진·검사 통해 초기 치료가 중요
상태바
여성성병, 산부인과 검진·검사 통해 초기 치료가 중요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1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일반적으로 여성들의 성병 발병 원인은 성관계를 통한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알려져있다. 실제로 성병은 전체 성인의 50% 이상이 ‘성병 감염 경험이 있다’고 할정도로 흔한 여성질병이다. 특히 성문화가 개방화되고 있는 요즘은 그 성병 감염률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며 감염 연령대도 낮아지고 있어 앞으로는 성병의 발병률이 더 높아질 추세다.

이러한 성병은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지만 아직도 대다수의 여성들이 ‘주위의 시선이 신경 쓰인다‘ 혹은 ‘부끄럽다‘라는 이유로 성병치료를 제때 받지 않고 방치하고 있다고 한다.

산부인과에 성병치료를 위해 내원하는 여성의 대부분은 이미 질병이 상당히 진행된 경우가 많은데 이는 여성의 신체구조 특성상 발병을 하더라도 성병초기증상을 쉽게 발견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애플산부인과 분당점 서경진 원장은 “성병은 방치한다고 해서 완치되는 질병이 아니기 때문에 여성이라면 정기적인 산부인과방문을 통해서 성병원인에 대해 산부인과상담 받고 성병검진과 성병검사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되기 때문에 권장한다고 한다”고 조언한다.

이어 서 원장은 “여성과 남성 어느 한쪽이든 균에 감염된 상태라면 잠복기라고 하더라도 상대방에게 감염이 되기 때문에 성관계 경험이 있다면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정기적인 성병검진을 통해 감염 상태를 알아보고 발견된다면 서둘러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성병검진 및 성병치료 진료를 보고 있는 애플산부인과는 ‘성병환자가 늘고 있는 만큼 정기적인 내원을 통해 성병검진을 받는 것이 예방과 초기치료에 도움이 된다’ 고 말한다.

애플산부인과에서는 여의사진료 산부인과로 다양한 여성질환과 성병(곤지름, 질염, 방광염, 골반염, 매독, 유레아플라즈마, 헤르페스, 클라미디아 등)에 대해서 상담하고 있다. 또한 개개인에 맞는 산부인과 검사 상품, 산부인과검진 상품을 추천해주고 있으면 그 외에도 여성의 임신 및 피임에 대한 고민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여성성형수술(질성형, 소음순, 처녀막, 질필러, 질타이트닝)로 여성의 내면의 아름다움도 업그레이드 시켜주고 있다. 애플산부인과는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강남점, 신촌점, 부평점, 신림점, 대구점, 분당점 등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성병감염률이 높은 흔한 질병일수록 가볍게 여기지 않고 여성건강관리에 유념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