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 채널 인증 프로그램 ‘시트릭스 스페셜리스트’ 도입
상태바
시트릭스, 채널 인증 프로그램 ‘시트릭스 스페셜리스트’ 도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8.17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널 파트너 기술 역량·엔드투엔드 영업력·서비스 제공 수준 평가

가상화 및 네트워킹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 시트릭스(www.citrix.co.kr)는 ‘시트릭스 스페셜리스트(Citrix Specialist)’ 프로그램을 국내에 도입했다.

‘시트릭스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은 고객에게 양질의 기술서비스 제공을 위해 도입된 제도로 채널 파트너의 기술적 역량, 엔드투엔드 영업 능력, 서비스 제공 수준을 평가하는 글로벌 인증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고품질의 기술 서비스를 전달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시트릭스 에코시스템을 강화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시트릭스 채널을 대상으로 도입된 이번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시트릭스 스페셜리스트’가 되기 위해서는 총 4단계의 인증을 거쳐야 한다.

1단계는 시트릭스 채널 파트너로 가상화/네트워킹/모빌리티 분야의 인증 획득, 2단계는 엔지니어의 온라인 이러닝 코스 수강 및 통과가 이뤄져야 한다. 이후 3단계로 고객사로부터 서비스 및 수행만족도에 대한 인증이 이뤄지며, 4단계는 시트릭스 본사의 인증을 받아야 한다. 4단계의 인증을 모두 거치고 나면 비로소 ‘시트릭스 스페셜리스트’로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의 경우 본 프로그램을 통해 시트릭스의 골드파트너인 클라우드네트웍스에서 3명의 스페셜리스트가 국내 최초로 배출됐다. 이번 인증을 통해 클라우드네트웍스는 시트릭스의 고급 기술 콘텐츠 및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되며 고객들이 시트릭스 기술에 대한 투자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보다 차별화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클라우드네트웍스 정흥균 대표는 “고객들은 비용, 보안, 시스템 통합 및 분리 등 까다로운 요구를 보다 빠른 시간에 해결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있다. 이는 IT파트너들이 고객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신속하고 경제적이며 효율적인 품질의 IT 서비스를 제공해야 함을 의미한다”며 “이러한 전문회사를 찾는 것은 어려운 일이며 클라우드네트웍스의 경우 시트릭스 스페셜리스트 파트너 인증을 받음으로써 전문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시트릭스 채널 및 얼라이언스 담당 고목동 상무는 “변화가 빠르고 특화된 IT솔루션이 다양한 오늘날, 고객들은 그 어느 때 보다도 자신이 속한 산업에 대한 이해와 기술에 대해 심도 있는 지식을 보유한 파트너와 일하기를 원한다”며 “시트릭스는 이러한 시장의 요청사항을 반영하여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을 한국에 도입했으며 보다 많은 기술전문가가 본 프로그램을 통해 배출됨으로써 고객의 만족과 파트너사의 성공 모두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