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 바이럴마케팅, 신뢰 있는 업체선택이 중요
상태바
달라진 바이럴마케팅, 신뢰 있는 업체선택이 중요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1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스마트 시대가 되면서 소비자들은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온라인을 많이 접하고 있다. 따라서 자연스러운 광고 효과를 심어주기 위해서는 온라인을 이용한 마케팅(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기존의 광고 방법들보다 가격대비 훨씬 효과적이라는 결론이 나왔다.

바이럴마케팅은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켜주고 상품과 관련이 있는 콘텐츠를 블로그, 카페, SNS 등에 올려 미디어 사용자들이 해당 콘텐츠를 자발적으로 퍼뜨리는 것을 말한다. 저렴한 비용으로 큰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바이럴마케팅에서 블로그는 검색반영이 빠르게 진행되고 콘텐츠가 쌓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잠재고객을 유치하여 꾸준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실제로 TV영상을 통한 광고보다 바이럴마케팅이 이익창출에 더욱 큰 효과를 안겨준다는 통계는 이제 신뢰를 넘어서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관련 바이럴마케팅 전문 업체 비바컴퍼니 관계자는“ 현재 범람하는 바이럴마케팅 업체를 선택함에 있어서 종합적인 온라인 광고 진단과 해당 업체에 맞는 광고 상품 진행이 중요하다. 맛집, 가전, 창업, 학원, 뷰티샵 등 다양한 업체와 진행을 하고 있지만, 동종업계 중복키워드를 진행하면서까지 돈을 벌며 광고주와 양심을 속이고 싶지 않다” 고 전했다.

이어 “ 실제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컨텐츠안에 들어가 있는 사진이며 글들이 거의 비슷한 편이다. 이렇다 보니 소비자들은 이미 그 글을 클릭하기도 전에 ‘광고’라고 확신 하는 것이 다반사이다. 그러면 그 컨텐츠는 상위노출이 됐다 한들 업체에게 좋다고 말할 수 없을 것이다. 이는 기획부터 탄탄한 컨텐츠로 상위노출이 돼야만 업체에게 보다 좋은 상황을 안겨줄 수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바이럴마케팅, 모바일마케팅, 상위노출 전문 업체 비바컴퍼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 및 상담은 홈페이지(www.vivamarketing.co.kr) 또는 1800-9475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