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개선과 얼굴처짐 동시 개선하는 실리프팅–뉴리프트
상태바
주름개선과 얼굴처짐 동시 개선하는 실리프팅–뉴리프트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1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나이가 들수록 과거 갸름했던 턱 선이 사라지고 얼굴이 처지기 시작하면서 피부에 탄력이 줄어든다. 체중증가 등으로 심할 경우 이중 턱까지 생겨서 큰 스트레스를 가져다 준다. 노화를 막을 수는 없지만 늦출 수는 있다는 개념이 일반화되면서 최근에는 중장년층뿐 아니라 20~30대 젊은 연령층에서도 리프팅 시술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일반적으로 노화는 40~50대에 확연히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실제적으로 피부노화는 20대 중반 이후부터 시작된다. 지방 퇴축과 피부 탄성의 저하, 중력의 영향 때문이다. 이런 피부 처짐을 해결해주는 것이 페이스 리프팅이다. 페이스 리프팅은 크게 안면거상술, 실리프팅, 레이저리프팅 등으로 나눌 수 있는데, 최근 많이 시술되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실리프팅이다. 

실리프팅은 실을 피부에 넣어 피부 조직을 당겨주면서 처진 얼굴을 팽팽하게 해주는 것이다. 피부 절개를 하지 않고 작은 구멍으로 시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안면거상술에 비해 회복기간이 상당히 짧아졌다. 리프팅시술이 등장하기 전, 피부를 절개하는 안면거상술은 대표적인 얼굴 주름 제거 수술이었다.

안면거상술은 피부의 주름을 제거하고 근육 또는 피부를 당겨주는 미용수술이다. 이 수술은 흉터가 남을 수 있고, 회복기간이 긴 단점이 있어 실리프팅 시술이 널리 시술되는 요즘에는 수술이 시행되는 횟수가 급감했다. 

실리프팅은 실의 종류에 따라 여러 가지로 나누게 되는데, 피부 속에 녹는 실 또는 비흡수성 실을 삽입해 피부의 조직을 당기면서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를 나타낸다. 실리프팅 시술을 고려한다면 단순히 실의 종류만 가지고 결정하기란 쉽지 않고, 다양한 특성을 가진 실들을 자신의 얼굴 특성에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따져 보는 것이 중요하다.

녹지 않는 실리프팅 시술은 이마주름, 팔자주름 등의 주름제거 효과 외에 처진 눈꼬리나 턱선, 처진 볼살 등을 개선한다. 녹는 실리프팅에 비해 녹지 않는 실리프팅은 처진 얼굴 라인을 당겨주는 리프팅 효과가 뛰어나고 유지기간도 시술방법에 따라 매우 길다.

브이라인 성형외과의 김인건 원장이 개발한 뉴리프트(new lift) 시술은 귀 안 쪽과 두피라인을 따라 절개선을 넣고 피부 박리를 최소화 한 후, 실을 이용해 늘어진 조직을 당겨서 단단한 측두근막에 고정하는 방법으로 수술흉터 없이 리프팅 효과를 보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한 녹지 않는 실리프팅 시술이다. 뉴리프트 시술은 원하는 만큼의 리프팅효과를 조절할 수 있고, 리프팅 효과가 5년 이상 유지된다. 재수술 또한 매우 용이하여 측두근에 고정된 실을 당겨주기만 하면 리프팅 효과를 반영구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브이라인 성형외과 김인건 원장은 “뉴리프트실리프팅은특수한 재질의 실을 피부에 삽입해 귀 앞쪽 주름에 가벼운 포인트를 준 다음 그 매듭을 피하지방층과 SMAS에 걸어 처진 피부를 당겨줘 고정하므로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돌기형 녹는 실리프팅의 경우, 실 표면의 저항만으로는 얼굴 처짐을 잡아 올려 고정해야 하므로, 잡아 끌어올려 고정하는 뉴리프트와리프팅 면에서 비교가 어렵다. 뉴리트프실리프팅은 거울 앞에서 손으로 얼굴을 올려봤을 때처럼리프팅이 가능하고, 피부처짐과 늘어진 턱 선까지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