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통해 빼기 힘든 허벅지·팔뚝·복부 지방, 미니지방흡입수술로 해결한다
상태바
운동 통해 빼기 힘든 허벅지·팔뚝·복부 지방, 미니지방흡입수술로 해결한다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1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여름철을 맞아 그동안 갈고 닦아온 몸매를 뽐내는 모습이 길거리에 많이 보이고 있다. 최근 트렌드인 건강한 신체를 가꾸기 위해 노력해온 그 보상이 빛을 발하는 계절인 것이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노력의 결실을 보는 것은 아니다. 아무리 열심히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여도 체질의 특성상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한 사람들도 많이 있다. 최근에는 경제적 차이 뿐만 아니라 이런 신체적 차이 때문에 상대적 박탈감을 겪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허벅지, 팔뚝, 복부 등 특정 부분에 지방이 많이 누적되어 운동만으로는 빼기 힘든 경우가 있다. 여성들은 신체적 특성상 남성에 비해 근육의 양이 적고 기초대사량이 낮다. 또한 피하지방의 양이 많아 지방이 한 부위에 집중적으로 누적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이다. 이 경우 운동과 식이요법만으로는 그 제거에 한계가 있다. 지방 세포는 청소년기까지 증식하고 증식한 세포는 그 수가 줄지 않기 때문이다. 때문에 유년기 특정한 부위에 지방이 많이 생성된 경우 노력만으로는 지방제거에 한계가 생기는 것이다.

이런 한계를 근본적으로 제거해주는 것이 지방흡입수술이다. 원래 지방흡입수술은 신체를 거동하기도 힘들 정도로 비만이 진행된 경우 신체를 정상적인 수준으로 돌리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수술이다. 전신의 지방을 흡입하여 몸 밖으로 제거해서 환자의 건강을 찾아주는 지방흡입수술이 지속적인 연구가 진행되고 부분비만에 대한 새로운 수요가 생겨나 최근 미니지방흡입수술로 발전됐다.

강남에 위치해 지방흡입수술에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진 원앤원성형외과 원기정 원장은 “최근 전신지방흡입보다 많이 시행되는 미니지방흡입수술은 크게 허벅지미니지방흡입, 복부미니지방흡입, 팔뚝미니지방흡입 등으로 나눠진다. 미니지방흡입수술은 전신의 지방을 흡입해내는 전신지방흡입수술에 비해 절개면이 적고 절개부분의 화상이나 울퉁불퉁함이 거의 없는 것이 장점이다. 때문에 허벅지, 복부, 팔뚝 등 눈에 많이 뛰는 부분에 시행된다”라고 설명했다.

미니지방흡입수술을 시행하게 되면 눈에 뛰는 지방감량 효과를 거둘 수 있다. 하지만 의료진의 경험이나 실력, 장비에 따라 그 결과의 차이가 심하게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알려지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시술이기 때문에 병원마다 허벅지, 팔뚝, 복부미니지방흡입 수술에 대한 가격, 비용도 천차만별이다.

또한 미니지방흡입은 허벅지지방흡입가격이나 복부지방흡입비용 또는 팔뚝지방흡입비용에 비해 팔뚝미니지방흡입등 미니지방흡입의 비용은 상당히 합리적이다. 하지만 허벅지지방흡입가격이나 복부지방흡입비용 또는 팔뚝지방흡입비용에 비해 좋은 가격이라고 하여 모두 다 수술결과가 좋게나오진 않는다.

원기정 원장은 “미니지방흡입수술은 눈에 잘 보이는 곳에 시행되는 수술이기 때문에 눈에 띄는 흉터나 수술자국이 남지 않고 효과를 거두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경험과 기술, 최신의 장비를 갖춘 병원을 잘 알아보고 시술받는 것이 성공적인 지방감량을 위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