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수술 부작용 줄이려면? 보형물 확인이 먼저
상태바
가슴성형수술 부작용 줄이려면? 보형물 확인이 먼저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11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2015년 한국소비자원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 2년간 접수된 가슴 성형 부작용 사례에서 보형물 관련 피해(94.4%)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슴 성형 시 보형물 선택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의미다. 가슴 보형물은 인체에 삽입되는 것이므로 가슴 수술을 계획하고 있는 여성이라면 보형물을 선택하기 전 가슴성형외과나 가슴성형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치고 가슴성형후기를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안전한 보형물 선택 요령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먼저 병원에서 안내해주는 가슴 보형물이 KFDA 승인을 받은 제품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KFDA)에서 국내 사용을 정식으로 승인한 가슴 보형물의 경우 추적관리대상에 포함되기 때문에 ID카드 또는 개런티카드가 동봉돼 있다.

이 카드에는 보형물의 종류 및 크기가 적혀있을 뿐만 아니라 고유의 시리얼 넘버 확인을 통해 가슴 보형물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제조사의 책임 및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가슴 성형을 받은 경우 반드시 병원에 개런티 카드를 요청한 뒤 보관해야 한다.

개런티 카드는 따로 핸드폰으로 촬영해 이미지로도 보관해 분실 위험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으며 시리얼 넘버는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현재 국내 사용이 정식으로 승인된 가슴 성형 보형물은 프랑스 세빈(Sebbin), 미국 멘토(Mentor), 독일 폴리텍(Polytech), 미국 엘러간(Allergan)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가슴 보형물내에 사용되는 실리콘 겔의 경우에는 FDA의 승인을 받은 실리콘 겔을 사용하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누실 실리콘 테크놀로지(Nusil Silicone Technology)와 ASC 어플라이드 실리콘은 대표적인 FDA 승인 실리콘 제조업체로 인체 무해성을 인정받았다.

이런 정보는 의료기기의 용기 또는 외부(포장)에 기재된 제조∙수입업자의 상호, 품목명, 형명, 허가번호, 제조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의료기기제품정보방(emed.kfda.go.kr/kfda2)’ 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프랑스 세빈의 가슴보형물은 KFDA 승인, CE 승인, FDA 승인 실리콘겔 사용, 국제 표준규격 ISO 14607, ISO 9001을 충족시켰으며, 자체 Mechanical Tests를 통해 외피-보형물-실리콘 겔에 대한 안전성을 엄격히 확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