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처짐 개선 해법, 실리프팅에 관한 올바른 정보는
상태바
얼굴처짐 개선 해법, 실리프팅에 관한 올바른 정보는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1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여성들은 30대에 접어들면 피부 노화와 얼굴 처짐에 각별한 관심을 갖게 된다. 페이스 리프팅을 원하는 사람들 대부분은 간단한 시술로 리프팅 효과를 원하지만 레이저시술은 효과가 미미하고 안면거상술과 같은 수술은 무서워서 꺼려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런 이유로 수년 전부터 실을 이용한 페이스리프팅 시술이 개발되어 왔고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실리프팅에 사용되는 실은 일반적으로 폴리프로필렌이나 폴리데녹사논 재질로 식약청 허가를 받은 인체에 무해한 의료용 실을 사용한다. 페이스리프팅 실을 피부 아래로 이식해 연부 조직을 균일하게 당겨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고 탄력 잃은 피부를 팽팽하게 조여준다.

실리프팅의 종류는 크게 녹는 리프팅 실을 사용하느냐, 안 녹는 리프팅 실을 사용하느냐 혹은 두 가지 종류 모두를 사용하느냐로 나눌 수 있다. 표면에 가시형 돌기나 매듭이 있는 녹는 실을 피하층에 여러 개 삽입해피부 주름이 펴지는 원리다. 삽입한 실이 끊어지는 일은 드물지만 실을 여러 개 삽입하기 때문에 실 끝이 피부에서 만져지거나 튀어나오는 일이 간혹 있다.

부작용으로 실 삽입 부위가 곪아 염증이 생기는 경우, 리프팅 실을 너무 얇게 이식해 피부에 비치는 경우, 좌우 대칭이 안 맞는 경우가 있다. 실 표면에 돌기가 있기 때문에 잘못 시술된 경우, 얼굴 피하층에 삽입된 돌기 실을 제거하기가 쉽지 않다.

무엇보다 녹는 실을 이용한 리프팅은 실 표면에 형성된 가시나 돌기, 매듭으로 처짐을 올려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처진 얼굴 살을 당기는 리프팅 효과를 내기에는 녹지 않는 실리프팅에 비해 많이 부족하다. 녹는 돌기 실 리프팅의 효과는 1~2년 정도가 일반적이다.

녹지 않는 실리프팅 시술은 이마주름, 팔자주름 등의 주름제거 효과 외에 처진 눈꼬리나 턱선, 처진 볼살 등을 개선한다. 녹지 않는 실리프팅은 처진 얼굴 라인을 당겨주는 리프팅 효과가 뛰어나고 유지기간도 시술방법에 따라 매우 길다.

브이라인 성형외과 김인건 원장이 개발한 뉴리프트(new lift) 시술은 귀 안 쪽과 두피라인을 따라 절개선을 넣고 피부 박리를 최소화 한 후, 실을 이용해 늘어진 조직을 당겨 단단한 측두근막에 고정하는 방법으로 수술흉터 없이 리프팅 효과를 보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한 페이스 리프팅 시술이다.

뉴리프트 시술은 원하는 만큼의 리프팅효과를 조절할 수 있고, 리프팅 효과가 5년 이상 유지된다. 재수술 또한 매우 용이하여 측두근에 고정된 실을 당겨주기만 하면 리프팅 효과를 반영구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브이라인 성형외과 김인건 원장은 “뉴리프트실리프팅은특수한 재질의 실을 피부에 삽입해 귀 앞쪽 주름에 가벼운 포인트를 준 다음 그 매듭을 피하지방층과 SMAS에 걸어 처진 피부를 당겨줘 고정하므로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돌기형 녹는 실리프팅의 경우, 실 표면의 저항만으로는 얼굴 처짐을 잡아 올려 고정해야 하므로, 잡아 끌어올려 고정하는 뉴리프트와리프팅 면에서 비교가 어렵다. 뉴리트프실리프팅은 거울 앞에서 손으로 얼굴을 올려봤을 때처럼 리프팅이 가능하고, 피부처짐과 늘어진 턱 선까지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