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8월 12일 최종 모집 마감
상태바
명문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8월 12일 최종 모집 마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8.11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저 등록금에 장학혜택까지 풍성
올해 개교 15주년을 맞이한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인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정오영)가 201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8월 12일 22시에 최종 마감한다.

2학기 모집은 인문사회계열과 IT문화예술계열의 총 23개 학과에서 진행 중이다. 신입학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유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학 졸업자와 4년제 대학교 및 학점은행제기관에서 각각 35학점, 70학점을 이수한 사람은 2학년, 3학년으로 편입이 가능하다. 4년제 대학교 졸업자라면 3학년 편입학 또는 학사편입으로 지원하면 된다.

서울디지털대는 사이버대학교 중 가장 저렴한 학점당 6만원의 수업료를 책정했다. 또한 연간 80억 규모의 장학금을 마련해 학생들의 부담을 낮췄다.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검정고시 출신 등 자격요건 충족 시 입학 첫 학기 18만원의 수업료를 감면해 주는 특별전형 ▲산학협력이 체결된 산업체 임직원에게 입학금 30만원과 수업료 일부를 감면해 주는 산업체위탁전형 ▲부사관, 장교, 군무원일 경우 입학금 전액, 수업료 50%가 감면되는 군위탁전형 ▲장애인, 기초수급대상자(차상위계층) 등에 최대 20%까지 수업료를 감면해주는 기회균등전형 등이 있어서 자격요건과 장학혜택을 비교하여 가장 유리한 전형으로 지원하면 된다.

국가장학금 선정 시 등록금 대폭 경감
더불어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8.25~9.4)동안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여 대상자로 선정되면 등록금 부담을 대폭 경감할 수 있다. 입학생은 성적에 상관없이 소득 8분위까지 대상에 포함될 수 있다. 

시간제등록생 및 학점교류 대학생 포함 최대 학생과 최다 졸업생(22,681명)및 최다 규모 전공(23개)을 개설, 운영하고 있는 사이버대학의 명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우수한 수업콘텐츠 개발을 위해서도 꾸준히 노력해왔다. 최첨단 미디어센터를 준공해 고화질의 수업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올해도 한국U러닝연합회(회장 이상희)에서 주관하는 '이러닝콘텐츠 품질인증' 사업에서 13개 교과에 대해 품질인증을 획득하였다.

이러한 노력으로 사이버대학 최초로 6년 연속 소비자가 선정한 사이버대학 부문 1등 브랜드로 뽑혔다. 졸업생 중에는 대기업 대표이사, 지방의회의원, 경찰서장, 공공기관 임원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중국 북경대, 일본 가쿠슈인대, 미국 뉴욕주립대, 연세대, 고려대, 이화여대 등 국내외 명문대학원에도 많은 졸업생들이 진학하고 있다.

학업계획서(70점)와 학업적성검사(30점)로만 신/편입생을 선발하고 있기 때문에 지원자는 수능이나 내신, 전적 대학성적과 무관하게 원하는 전공을 선택해 입학할 수 있다. 학과별로 실제 도움이 되는 자격증 과정을 개설,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요강과 절차는 홈페이지(go.sdu.ac.kr) 혹은 전화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