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솔루션, 재난안전통신전용 휴대용 단말 국내 출시
상태바
모토로라솔루션, 재난안전통신전용 휴대용 단말 국내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8.1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타입 ‘LEX L10’, 공공안전분야 경험·노하우 집적

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대표 최건상)는 국내 재난안전통신전용 스마트폰 타입 휴대용 단말기 ‘LEX L10’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2014년 11월 미국에 처음 소개된 LEX L10은 새롭게 디자인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일반 소비자용 스마트폰 규격보다 한층 강화된 방수·방진규격 IP67과 낙하충격기준(미군사규격 810G)을 만족하는 등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향상된 오디오 품질과 강화된 보안 기능을 지원하는 공공안전 및 재난안전관리 분야에 특화된 휴대용 스마트폰 타입의 LTE 단말기다. 

또한 ‘공공안전 현장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와 초동대응기관의 요구사항에 맞춰 공급되는 미션 크리티컬 관련 앱 등을 탑재해 현장 파견된 경찰과 소방대원 개개인의 현 상태와 활동 등을 지능적으로 분석해 가장 필요한 정보만을 적재적소에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국내에 공식 출시되는LEX L10은 LTE망과 기존 TRS, VHF, UHF 등의 무선통신망(Land Mobile Radio)간의 모토로라 연동 솔루션을 이용해 재난 상황에서 경찰과 소방, 군당국 등 여러 기관이 무선 통신방식의 제약 없이 통신과 상호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양방향  비디오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실시간 비디오 인텔리전스 솔루션, 사고 데이터 조회, 동적 리소스 맵핑이 가능한 실시간 인텔리전트 데이터 포탈 솔루션 지원 등 모토로라솔루션만의 공공안전 및 재난대응 특화 통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 역시 큰 특징이다. 이 밖에도 관련된 현장기록, 사건/사고 통제, 현장보고  앱 등을 지원한다.

특히 LEX L10 단말기에 탑재된 모든 기능은 정확한 현장상황 판단 및 유기적 협업지원과 현장임무의 생산성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설계됐다. 모토로라솔루션은 사진과 영상, 소셜미디어, 센서 네트워크를 비롯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할 혁신적인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며, 이를 통해 공공안전 관련 재난 초동대응 기관이 활용할 수 있는 실시간 지식정보를 제공한다.

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 최건상 대표는 “국가재난안전통신망을 위해 공식 출시하는 LEX L10은 모토로라솔루션의 축적된 공공안전분야 경험과 노하우가 집적된 PS LTE를 지원하는 업계 최고의 단말기다”며 “모토로라솔루션은 LEX L10과 같은 재난안전통신 전용 단말기는 물론 최적의 공공안전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각종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을 비롯 전세계 PS LTE 구축의 가장 많은 레퍼런스를 보유한 만큼 그간의 수행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재난안전통신망 구축에도 기여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