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 뽑은 최고의 토익스피킹 강사에 토커비어학원 ‘에바’ 강사 선정
상태바
대학생이 뽑은 최고의 토익스피킹 강사에 토커비어학원 ‘에바’ 강사 선정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11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대학생&취업 커뮤니티 스펙업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미디어 펀미디어는 지난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간 전국 대학생 남녀 175명을 대상으로 '대학생이 선정하는 최고의 토익스피킹 강사는?'이라는 질문의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 결과 대학생의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강사는 토커비어학원의 에바 강사였다. 에바 강사는 총 175명 중에 49명의 선택을 받으며 참여자의 1/4 이상의 지지를 받았다. 2위와 3위는 각각 ‘그웬(19.4%)’, ‘마이크(16.6%)가 차지했으며, 뒤를 이어 '조앤박(12%)’, ‘세이임(8.6%)’, ‘서은진(4.6%)’이 잇따랐다.

펀미디어는 2015 최고의 토익스피킹 강사를 뽑는 이번 설문 조사에서 수강생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한 비결을 듣기 위해 직접 에바 강사를 만나봤다.

Q. 스펙업 회원 140만 명이 뽑은 최고의 토익스피킹 강사 설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전국에서 수강생이 가장 많은 토익스피킹 강사라는 소문도 들었다. 소감은?

우선 너무 감사하다. 그리고 신기하다. 불과 몇 년 전 1명부터 시작한 수업이기 때문에 믿기지가 않는다. 함께 한 수강생들이 성적을 잘 받고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을 잘 해준 결과인 것 같다.

Q. 지금의 자리로 오기까지 수많은 노력과 개인적인 고충이 있었을 것 같다. 가장 기억에 남는 때는 언제인가?

강남 토커비어학원에서 소수의 학생으로 집중 관리반 수업을 시작했을 때가 기억에 많이 남는다. 그때 학생 한 명 한 명의 이름과 얼굴, 그때 나눴던 대화들이 아직도 생생하다. 강사와 학생으로 만난 인연이지만 좋은 사람들과의 인연은 항상 설레고 감사한 일이다. 물론 힘들었던 때도 있다. 나름 교재와 수업 자료를 연구한다고 밤을 자주 새곤 했었는데 그 중간 과정에서 토익스피킹 강의를 준비하는 강사들이 강의를 듣고 자기 교재인 마냥 가르치는 걸 많이 목격해왔다.

심지어 에바 토익스피킹 수강생들의 녹음파일까지 본인 수강생 녹음 파일인 것처럼 카페에 올려 놓은 강사 또한 있었다. 내 지적 재산권을 도둑 맞은 기분이기에 너무 속상한 나머지 소송까지 진행된 적도 있었다.

Q. 스타강사이다 보니 스케줄이 굉장히 바쁠 것 같다. 수없이 많은 강의, 수없이 많은 학생들을 겪다 보면 종종 자신의 위치를 내려놓고 싶은 생각이 들지는 않나?

요즘 같은 휴가철엔 나도 한적한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기도 하다. 오전부터 밤까지는 수업 준비와 수업이 진행되고 밤 12시 이후부터는 1:1 과제 첨삭을 한다. 어쩔 수 없이 수업 세션이 진행 될 때는 토익스피킹 하나만 신경 쓸 수 밖에 없다. 하지만 다행히도 이 일이 내 적성에 정말 잘 맞고, 내가 즐기며 하고 있고, 좋은 성적을 받는 수강생들의 모습을 보면서 성취감과 에너지를 얻기 때문에 지금까지 쌓아온 모든걸 내려놓고 싶은 생각은 아직 해본 적은 없다.

Q. 토익스피킹 연구를 하느라 하루에 4시간 밖에 안 잔다고 했는데, 체력 관리는 어떻게 하나?

우선 4시간 밖에 잘 수 없는 이유가 있다. 토익스피킹 연구라 하면 최신 경향을 반영한 예상문제 제작과 통일된 접근법, 그리고 학생 개개인의 수준에 맞는 설명 방식에 대해서도 생각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어쩔 수 없이 계속 고민해야 하는 부분이고, 이렇게 해야만 수강생들이 원하는 성적을 얻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다. 부족한 잠은 주말 하루 몰아서 자거나, 일주일에 한 번씩 필라테스로 체력을 유지하고 있다.

Q. 이러한 연구의 결실로 만들어진 것이 지금의 수업 방식이라고 했다. 본인의 수업에는 어떤 특징이 있는가? 강좌의 이름처럼 정말 2주 만에 레벨업이 가능한 것인가?

2주, 주8회 수업이다. 크게 ETS의 출제 원리와 포인트에 대한 이해를 가지는 이론 수업을 진행하고 최신 기출 변형 문제와 적중도 높은 예상 문제를 가지고 실전(적용) 연습을 한다. 최신경향이 분석된 자료로 공부했을 때 원하는 성적을 보다 빨리 달성할 수 있다. 따라서 전략이 반영된 내용으로 공부하면 2주 레벨업은 충분히 가능하다. 각자의 영어의 실력과 노력여부가 다 다르지만 수업 후에 많은 학생이 좋은 성적을 받았다. 이는 수강생 후기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Q. 5년 동안 학생들을 가르치며 강사로서 가장 고민했던 부분은 무엇인가?

사실 수강생들이 많은 고민 끝에 내 수업을 선택 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나 감사한 일이기 때문에 진정성 있게 수업을 진행해왔다. ‘단순히 기초를 위한 수업, 레벨 몇 보장’이라는 타이틀보다 수강생 개개인에 맞는 컨설팅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에 1:1 상담 및 카카오톡 상담까지 항상 질문할 수 있는 공간을 열어두고 소통하면서 수강생들의 고민거리를 해결하고자 늘 노력하고 있다.

Q. ‘최고의 토익스피킹 강사’라는 타이틀 갖게 됐다. 앞으로의 목표 및 다짐이 있다면?

이번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감사한 일이지만 개인적으로 타이틀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타이틀보다 더 중요한 건 사실 현재 내 수업을 수강하고 있는 수강생들이다. 한 명이든, 백 명이든, 천 명이든 나를 믿고 선택해준 많은 수강생들이 에바 토익스피킹 연구소에서 고민하고 연구한 좋은 자료들로 하루 빨리 토익스피킹을 졸업하는 모습을 더 많이 봤으면 좋겠다.

Q. 토익스피킹을 준비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토익스피킹은 전략을 세워 공부를 하면 충분히 레벨업이 가능한 시험이다. 따라서 영어 초보자라도 지레 겁먹지 않고 자신감을 가지고 공부했으면 좋겠다. 또한 단순히 토익스피킹 점수를 만드는 것 만이 결코 최종 목표는 아닌 만큼 자신의 영어회화 실력을 쌓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즐겼으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