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절개모발이식, 탈모로 잃은 외모경쟁력·자신감 회복에 필수
상태바
비절개모발이식, 탈모로 잃은 외모경쟁력·자신감 회복에 필수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1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탈모는 중년의 남성들에게만 해당된다고 생각했던 과거와 달리 이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쉽게 찾아오는 질환이 됐다.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습관, 식습관 등 다양한 요인에서 탈모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탈모가 젊은이들에게도 쉽게 찾아오게 되면서 탈모 치료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는 사람들이 늘었다. 특히 외모가 경쟁력으로 평가되는 시대에 탈모는 실제 나이보다 들어 보이고, 부정적 이미지를 형성하면서 외모경쟁력을 떨어뜨림은 물론, 자신감을 잃고 사회생활에 불이익을 겪는 등 부정적 요인들이 늘어나면서 외모를 중시 여기는 젊은이들에게는 탈모치료가 필수가 됐다.

그 중에서도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모발이식을 꼽는다. 물론, 모발이식 이외에도 탈모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있다. 탈모클리닉이나 탈모치료병원을 찾아 전문의의 진단과 처방에 따라 약물이나 주사요법 등을 통한 치료도 가능하다. 이러한 약물이나 주사 요법은 탈모 초기, 탈모의 진행을 늦추거나 멈춰준다. 머리카락을 잃은 자리에서 다시 머리가 자라게 하지 못한다. 또 치료를 중단하면 재발의 가능성이 높고, 초기 치료가 가능한 시기를 놓친다면 이런 효과마저도 기대할 수 없다.

이러한 한계점을 모두 보완한 것이 모발이식이다. 모발이식은 탈모의 진행을 멈추게 하는 데에서 나아가 탈모된 부위에서 머리카락이 새로 자라게 한다. 후두부의 모낭을 채취해 이마나 정수리 등 필요부위로 옮겨 심어 탈모 부위에서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게 하는 모발이식은 탈모가 진행된 시기나 증상에 상관없이 치료할 수 있다.

M자탈모, 정수리탈모, 원형탈모 등 증상에 따라 M자 모발이식, 정수리 모발이식 등으로 이뤄지며, 이때 옮겨지는 후두부 모발은 탈모 유전자의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영구적으로 효과를 거둘 수 있다. 평생 탈모관리에서 벗어날 수 있음은 물론 외모를 되돌려주므로 외모경쟁력과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어 젊은이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은 치료법이다.

최근에는 비절개모발이식, 무삭발비절개모발이식까지 선보여지면서 외모관리가 필수적인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대중적인 치료법으로 자리잡았다. 비절개모발이식은 후두부 모낭을 채취하는 과정에서 통증과 흉터를 줄여 여성들에게도 선호된다. 또 대전, 인천, 수원 등 전국에서 강남 모발이식병원을 찾아 수술을 받고 당일에 돌아갈 수 있을 만큼 회복이 빨라 지역을 막론하고 모발이식 잘하는 곳 추천, 모발이식 3000모 후기, 모발이식 가격, 비용할인 등을 검색해 전국의 유명한 모발이식 전문병원을 찾아 수술을 받곤 한다.

이에 따라 경쟁이 치열해진 병원에서는 자신들만의 독자적인 수술법을 선보이며 환자유치에 나섰다. 그 중 하나로 비절개모발이식의 대중화를 이끈 존 콜 박사가 고안하여 노벨상에 비견되는 황금모낭상을 수상한 바 있는 CIT 수술이 주목된다. CIT수술은 모발이식의 결과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 수술과정에서 모낭손상률을 줄이는데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CIT수술을 진행하고 있는 포헤어모발이식 권오성 원장은 “다년간 모발이식만을 연구하고 치료해오면서 탈모인의 고충과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하는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진료에 임하게 됐다”면서“탈모인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