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모' EBS 스타강사 출신의 공인중개사·9급공무원시험 무료인강 진행
상태바
'공인모' EBS 스타강사 출신의 공인중개사·9급공무원시험 무료인강 진행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1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사람들 간에 인기 직업으로 꼽히는 하지만 독학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9급 공무원 시험에 대한 준비가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공인중개사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한 '공인모(공인중개사 인강 추천받은 사람들의 모임)'가 최근에 공인중개사 강의 뿐만이 아니라 9급 공무원 무료 강의를 제공하기 까지 해서 화제가 되고 있다.

9급 공무원은 지방직공무원, 소방공무원, 9급공무원시험, 계리직공무원, 사회복지공무원, 소방공무원시험, 우체국계리직공무원, 교육행정직, 공무원학원, 세무공무원, 우체국공무원, 간호직공무원 등으로 같은 직급의 9급 공무원이라 할지라도 그 직군, 직렬은 매우 다양한 편에 속한다. 따라서 연관성 없는 전공을 한 사람들도 부담 없이 지원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직렬이 다양한 그 만큼 체계적으로 계획하여 공부를 해야한다. 지방직 9급 공무원은 대체적으로 3,4월 경에 원서접수를 시작하여 6월 말 즈음에 필기시험을 치러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면접시험을 치르고 최종 합격자 발표는 9,10월쯤에 난다.

9급 공무원은 지방직을 제외하고 국가직 9급 공무원도 있는데 국가직의 경우는 4~5월 경에 필기시험을 치른다.  9급 공무원의 시험 과목은 국어, 영어, 한국사의 필수 3과목과 선택 2과목으로 직렬별로 선택하여 시험을 응시하면 된다.

선택과목을 일반행정직을 예로 들자면 행정학개론, 사회, 수학, 과학, 행정법총론 중에서 두가지 과목을 선택하면 되고, 사회복지직은 행정학개론, 사회, 과학, 수학, 행정법총론, 회계학 중 2가지를 선택하여 시험에 응시하면 된다.

공무원 시험은 전보다 공부해야 할 범위가 넓어지고, 사람들 사이에 인기가 많은 직업으로 손꼽히면서 경쟁률도 높아졌기 때문에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공부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나 직장인들 처럼 따로 공부할 시간을 마련하기가 힘든 사람들, 혹은 강의 비용이 저렴하지 않아서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불리하게 생각된다. 공인모는 이러한 공부하는 데 있어 어려움을 갖는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공인모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인강은 다른 학원들에 비해 퀄리티가 떨어지지 않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는 EBS스타 강사 출신의 강사들이 이른바 재능 기부의 취지로 강의를 진행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고 한다.

'공인모(공무원, 공인중개사 인강 추천받은 사람들의 모임)'에 들어가보면 무료제공강의 이외에도공무원봉급표, 공인중개사 전망, 공인중개사학원, 공인중개사기출문제, 공인중개사독학, 공인중개사교재, 공인중개사 인강,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9급공무원시험일정, 9급공무원시험과목, 9급공무원종류, 9급공무원학원 등 지금 당장에 시험을 치르려고 준비하는 수험생이 아니라 할지라도 다양한 내용이 있기 때문에 나중을 위하여 읽어두면 좋은 정보들이다.

현재는 공인모 회원 수가 4만 명에 이르는데 무료 인강을 제공하는 유명한 카페이다 보니 새로 런칭하는 9급 공무원 강의에 대한 것도 많은 준비생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공인모의 관계자는 “매년 경쟁률이 100:1에 이르는 9급 공무원 시험을 단시간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공부가 필요하다”라며 “공인모 9급 공무원 준비반에서는 전략적으로 시험 과목을 선택하는 것부터 시작해 인터넷 강의 뿐 아니라 다양한 시험 정보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2015년 공인모에서 주최하는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은 제5회 8월19일 까지 서울특별시 영등포 당산중학교에서 치뤄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