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오픈스택 플랫폼 7 출시
상태바
레드햇,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오픈스택 플랫폼 7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8.1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렉터 기능 강화 … 구축·운영관리 편의성 향상

레드햇(www.redhat.com)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오픈스택 플랫폼 7(Red Hat Enterprise Linux OpenStack Platform 7)을 출시했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오픈스택 플랫폼 7은 설치를 단순화하고 일상적인 관리 작업을 용이하게 하며 향후 출시되는 버전의 적용을 위한 오케스트레이티드(orchestrated) 라이브 시스템 업데이트와 업그레이드를 가능케 하는 기반을 제공하는 새로운 구축 및 관리 도구를 추가했다.

오픈스택 커뮤니티의 킬로(Kilo) 버전을 기반으로 하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오픈스택 플랫폼은 프로덕션-레디(production-ready) 클라우드 플랫폼을 위해 검증되고 신뢰할 수 있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Red Hat Enterprise Linux)와 레드햇의 오픈스택 기술을 통합한 엔지니어드 솔루션이다.

오픈스택의 리눅스에 대한 종속성을 해결하고 프라이빗 또는 퍼블릭 클라우드를 구축하기 위한 고도의 확장성 및 가용성의 플랫폼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으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오픈스택 플랫폼 7은 2013년 첫 출시 이후 선보이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오픈스택 플랫폼의 5번째 버전이다.

이번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오픈스택 플랫폼 7의 장점은 단순화된 구축과 관리 지원이다. 클라우드 사업자는 이제 새로운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오픈스택 플랫폼 디렉터(RHEL OSP-Director) 기능을 사용해 더욱 간단한 방법으로 일상적인 운영 관리 및 리소스 프로비저닝을 할 수 있다.

플랫폼 디렉터 기능은 구축시 시스템 전반에 대한 보안 검사와 단순화와 자동화된 클라우드 설치 도구를 제공한다. 또 클라우드 사업자가 온-디맨드 방식으로 하드웨어 리소스의 구축 및 용도 변경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베어 메탈 리소스의 자동화 된 ‘레디-스테이트(ready-state)’ 프로비저닝을 포함한 리소스 프로비저닝 및 운영 관리를 용이하게 한다.

오픈스택 환경에서 고가용성을 요구하는 기존의 워크로드를 간편하게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도록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의 자동화된 통합 모니터링 및 장애 복구 서비스를 통해 컴퓨팅 호스트 노드 고가용성을 제공한다. 이는 호스트 노드를 모니터링하고 사용 가능한 대체 호스트에서 워크로드를 다시 시작하고, 자동으로 호스트에서 가상 머신을 제거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보안도 강화돼 가상 머신 레벨에서 네트워크 트래픽 포트를 보다 세분화해 제어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필요한 경우 각각의 가상 머신을 통해 가상화 네트워크 기능(VNF)의 트래픽을 허용하면서 오픈스택 클라우드 환경에서 강화 된 보안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오픈스택 플랫폼 7은 커뮤니티의 킬로(Kilo) 버전에 포함 된 뉴트론 모듈러 레이어 2(ML2) 및 오픈 브이 스위치(OVS) 포트 보안 메커니즘을 통해 이러한 기능을 제공한다.

라데쉬 발라크리스난(Radhesh Balakrishnan) 레드햇 가상화 및 오픈스택 총괄책임자는 "우리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오픈스택 플랫폼 7을 통해 프로덕션-레디 오픈스택의 표준을 높였다”며 “오픈스택 도입율이 증가하며 인프라의 자동화 된 구축 및 라이프 사이클 관리를 할 수 있는 진정한 개방형 접근 방식으로 시간을 단축 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오픈스택 플랫폼은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및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ISV)의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에 대한 350개 이상의 인증 파트너를 포함한 가장 큰 오픈스택 생태계에 의해 지원된다. 이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생태계에서 제공하는 광범위한 지원 및 호환성을 보완하는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의 이점을 높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