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영구화장학원, 실무위주교육 시스템으로 배우기 좋은 곳
상태바
반영구화장학원, 실무위주교육 시스템으로 배우기 좋은 곳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1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최근 편리함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반영구화장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매일 아침 번거로움을 느끼게 하던 기존의 화장과 달리 한 번의 시술로 오랜 기간 화장의 효과를 지속시킬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뷰티 미용시술로 인식되고 있는 것.

특히 반영구화장은 오랜기간 축적된 기술과 장비의 발달로 과거의 '눈썹문신'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완성도를 구현하고 있어 향후 반영구화장의 시장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반영구화장에는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하는 눈썹 문신, 뚜렷한 눈매를 돋보이게 하는 아이라인, 언더라인 문신, 속눈썹연장, 화사한 컬러로 생기 있는 얼굴을 만들어주는 입술 문신 등이 있으며, 짙은 눈썹과 풍성한 헤어라인을 희망하는 남성들 사이에도 최근 반영구화장배우기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반영구 화장의 인기로 이를 서비스하는 반영구 화장 아티스트가 유망직종으로 떠오름에 따라 반영구화장을 배우기 위한 반영구화장학원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전문가들은 반영구 시술은 최근 의학기술이 접목된 엄연한 의료시술로 무엇보다 세심한 기술 구현이 중요하며, 성형외과나 피부과와 같은 병원에서 시행하는 체계적 커리큘럼을 갖춘 전문 교육기관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옵티마성형외과에서 운영하는 반영구화장학원인 옵티마반영구아카데미는 반영구시술에 핵심적인 전문지식과 기술실무 교육을 통해 반영구 화장 아티스트를 양성하고 있다.

반영구 화장은 의료법상 엄격한 의료행위로 분류되기 때문에 전문 의료인과의 협력지도가 필수이다. 이에 옵티마반영구아카데미는 반영구 시술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의의 지도와 함께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다.

모든 수강생은 실습교육 전에 피부학, 색체학, 메이크업학, 소독과 위생 등의 기초이론수업과 장비 교육법을 받은 후 눈썹디자인, 반영구화장테크닉, 반영구화장제품 사용방법, 영업홍보활동 등 실무수업을 거쳐 반영구화장 전문가로 성장하게 되며 교육 이수 후에도 지속적인 수강생관리와 기술교정을 실시하고 있다

올반 반영구아카데미 관계자는 “취업 준비생뿐만 아니라 직장인들도 반영구화장을 제대로 배우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다양한 실습 과정을 마련했다”며 “교육 기간 내 (사)반영구화장 미용산업협회가 발급하는 자격증 획득 및 각종 미용대회 참가를 통해 뷰티라이너로서의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반반영구아카데미의 교육 및 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beautyacademyi.com)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