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종류와 가격, 비용 및 통증 모두 고려 후 선택해야
상태바
치아교정 종류와 가격, 비용 및 통증 모두 고려 후 선택해야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1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치아교정은 본인의 선택이며 오로지 미적 효과를 위한 자기만족일 수 있지만, 치과를 찾아서 개선해야 할 부분들에 대해선 의료 목적의 조기 치료가 중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육안상 보이는 모습이 일부분에 불과하지 않고, 우리가 생명을 유지함으로써 가장 중요한 음식 섭취를 하는데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만일 치아교정이 필요한 상황에서 치료를 차일피일 미룰 경우 저작이 제대로 안되기 때문에 음식물이 위에 부담을 주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소화장애와 더불어 위장장애까지 이어질 수 있다. 물론 치아교정은 심미적인 부분도 많은 개선이 되겠지만 건강을 위해서도 치과치료는 필수다.

게다가 치아 부정교합 때문에 외모의 자신감도 떨어지고, 주변에서도 치아교정에 관해 많은 권유를 받아 고민을 하고 있는 이들도 많지만 치아교정은 교정 기간이 최소 1년 이상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치과 선택에 있어 많은 고민이 될 수밖에 없다. 

치아교정 전문의들은 하나같이 입을 모아 치과 선택을 하기 전 가장 먼저 눈여겨 볼 부분은 치아교정 비용이 아니라고 말한다. 아무리 치아교정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오랜 기간 기다려 나온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이다.

치아교정 치과를 선택하기 전 가장 중요한 점은 치아교정 특화 의료진이 있는지, 그 치아교정 시술에 많은 케이스를 접했는지 알아보아야 하며, 치아교정 관리는 확실한지, 치아교정 추가 비용은 얼마나 들어가는지 등의 정보를 꼼꼼하게 물색해야 치아교정 부작용이나 통증 없이 치아교정을 무사히 마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강남에 위치한 치아교정 치과로 잘 알려진 연세라인치과 하영돈 원장은 “보통 치아교정을 상담하러 치과에 방문해 치아교정의 종류가 많아 당황해 하는 이들이 제법 많은데, 치아교정 종류로는 메탈교정과 심미적으로 많이 보안이 되었으면서도 효과가 좋은 세라믹 교정이 있다. 세라믹교정은 와이어를 하얀색으로 하게 되면 거의 티가 나지 않아 심미적으로 우수한 교정방법이다”고 전했다.

이어 하영돈 원장은 “메탈교정과 세라믹교정에 이어 클리피씨교정 방법이 있는데, 클리피씨교정은 자가결찰 브라켓이 있어 교정 기간을 단축시키고 내원 횟수를 줄일 수 있으며, 치아의 이동이 빠르고 통증이 적어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치아교정 종류다. 또한 기존 메탈교정이나 세라믹교정에서 사용하는 고무줄이나 철사가 아닌 슬라이딩 도어 방식을 도입한 교정방법이다. 이 외에도 투명교정, 인비절라인 교정 설측교정 등 종류가 다양하니 치과에 내원해 정밀 검진 후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교정 방법을 상담 후 교정을 선택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