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을 위한 열망, 이마·안면거상술로 실현한다
상태바
동안을 위한 열망, 이마·안면거상술로 실현한다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1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현대인들은 어떤 외모를 갖길 원할까. 21세기 미의 기준은 어디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을까. 키워드는 바로 ‘동안’이다. 매스미디어에 나오는 연예인들은 시간의 제약을 벗어난 듯 늘 변하지 않는 예전 같은 모습으로 등장한다.

영화 제작에서 늙지 않아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으로 사람들을 유혹하는 뱀파이어는 빠지지 않는 주인공이다. 특히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건강연령은 어려지면서 동안에 대한 부러움과 열망은 최근 현대인들에게 더욱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얼굴에 나타나는 성숙함은 칭찬이 아닌 조롱의 대상이 된 시대가 온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토록 동안이 되길 원하는 시대다. 그럼 어떤 방법으로 동안이 될 수 있을까. 사람들의 얼굴에 나이를 나타내는 가장 큰 표식은 주름이다. 세월이 흐르고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하루에서 수 만 번씩 사용되는 얼굴 근육들이 자주 사용 되는 표정에 맞춰 주름이 생길 수도 있고, 중력을 이기지 못하고 점점 피부 조직이 내려가면서 주름이 생길 수 도 있다. 이런 주름을 치료하기 위해 그 동안 보톡스, 필러 등 다양한 시술법이 연구되고 실행돼왔다.

하지만 이러한 약품을 이용해 피부에 자극을 줘 모양을 변화 시켜 주름을 없애는 치료법은 일시적이고 국소적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단기적인 비용은 저렴할지 몰라도 장기적으로 봤을 때 큰 비용이 발생하며 주기적으로 관리해줘야 하고 일정한 모습을 유지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다. 또한 이런 시술로는 주름이 깊게 있을 경우 제거 자체가 어려웠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고 반영구적인 주름제거를 위해 개발된 것이 안면거상술, 이마거상술 등의 수술이다. 안면거상술은 절개를 통해서 얼굴 처짐을 만드는 유지인대를 바로잡고, 또 사람마다 그 깊이가 다른 천층근막을 각각 교정해 주름 개선에 직접적인 효과를 나타낸다. 이마거상술 역시 이마의 주름부분을 최소한으로 절개해 이마부분의 주름인대와 피부조직을 고정시키고 다시 봉합해 주름을 제거한다.

최근에는 이런 수술들로 얼굴주름과 목주름을 완벽에 가깝게 교정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안면거상술, 이마거상술 두 수술 모두 인체에 가장 예민한 부분 중 하나인 목 위 얼굴 부분에 이뤄지는 수술이니 만큼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갖춘 의료인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국제 성형학술지 등 저명한 연구기관에 ‘주름성형을 위한 지방이식의 부작용 예방’등의 논문을 발표하고 활발한 연구, 현장 활동을 하고 있는 김성기성형외과의 김성기 원장은 “수술기법의 발달로 노안으로 고통받는 사람들과 심한 주름으로 고민에 빠진 사람들에게 근본적인 해결책이 마련됐다. 하지만 수술의 난이도가 굉장히 높은 수술이기 때문에 안전하고 부작용 없는 수술,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 국가와 학계에서 신뢰받는 의료인을 찾아 수술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