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아이텍, 세종대 빅데이터산업진흥센터와 산학 협력
상태바
굿모닝아이텍, 세종대 빅데이터산업진흥센터와 산학 협력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8.1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스트림·클라우데라 하둡 제공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이 세종대학교 빅데이터산업진흥센터(센터장 유성준)와 빅데이터 플랫폼 소프트웨어 ‘파스트림(Real Time Anayltics Platform)’과 클라우데라 하둡 제공 및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에 따라 세종대학교 빅데이터산업진흥센터는 다양한 분야에서 빅데이터 저장, 분석을 위해 파스트림과 클라우데라를 시험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또 세종대와 굿모닝아이텍은 상호의 빅데이터 관련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빅데이터 연구와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진행할 예정이다.

세종대학교 빅데이터산업진흥센터장 유성준 교수는 “제조, 공공, 금융, 보안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빅데이터 레퍼런스를 보유한 굿모닝아이텍과 산학협력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산업체와 대학의 연구 성과를 접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모색하고, 실용적 연구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굿모닝아이텍 이주찬 대표는 “산학 협력을 통해 세종대 학생뿐만 아니라 빅데이터산업진흥센터를 이용하는 관내 외 공공, 민간 기업들의 빅데이터 활용에 기여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빅데이터 기반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