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위한 700 업종변경 프로젝트’ 평안도 찹쌀순대, 2015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떠올라
상태바
‘소상공인 위한 700 업종변경 프로젝트’ 평안도 찹쌀순대, 2015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떠올라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1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CCP 인증 통해 제조부터 유통까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시스템 구축, 순대 파동 속 안전 먹거리로 호평

[생활정보] 지난해부터 올해에 이르기까지, 창업 시장을 뜨겁게 달군 2015 유망창업아이템으로는 스몰비어와 빙수 디저트 등이 있다. 이러한 2015 유망창업아이템들은 유행에 민감한 젊은 층의 입맛을 만족 시키는 독창적인 개성으로 사랑 받았지만 결국은 과다한 경쟁으로 인해 비슷한 프랜차이즈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면서 외면당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와 달리 폭넓은 연령층으로부터 사랑 받는 전통 먹거리인 경우에는 꾸준한 매출로 인해 비교적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이 될 수 있다. 특히, 처음으로 창업을 시작하는 초보 창업자이거나 은퇴 후의 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에게는 급박하게 변하는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 트렌드를 따라가기 보다는 전통음식에 주력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런 점에서 우리의 전통 먹거리인 순대국은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창업 아이템이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을 제공하는 순대국은 경기불황 속에서도 남녀노소 모두에게 선택 받는 대표적인 서민 음식이기 때문이다. 영양이 풍부한 것은 물론 계절을 타지 않고 유행에 민감하지 않다는 장점도 있다.

그 중에서도 순대국 전문 프랜차이즈 ‘평안도찹쌀순대’는 국민 먹거리인 순대로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지난 10여 년 동안 강남에서 직영 매장을 고집하며 맛집으로 자리잡은 이곳은 주방장이 필요 없는 시스템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본사에서 모든 메뉴를 반조리 상태로 배송하기 때문에 가맹점은 주방장을 두지 않아도 한결 같은 맛을 유지할 수 있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이다. 인건비까지 절감되는 것은 덤이다.

평안도 찹쌀순대의 파주 CK(Central Kitchen) 공장은 식약처로부터 HACCP(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인증을 받아 음식의 제조부터 유통까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최근 비위생적인 공장에서 제조된 불량순대가 대량으로 적발되면서 소비자에게 큰 충격을 안겨주었는데, 평안도찹쌀순대의 경우 식품 위생을 철저하게 준수하는 청결한 시스템이 알려지면서 오히려 가맹문의가 증가할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로 호평 받고 있다.

평안도찹쌀순대에서는 기존에 있던 주방과 집기들을 최대한 활용해 700만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업종전환을 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700 업종변경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간판을 비롯해 로고 그릇 및 포스, 홍보물 및 유니폼, 전단 등을 무상으로 지원하며 초도물량 50% 지원, 교육 5일 지원, 무이자 대출 지원비(운영비)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면서 많은 창업자들에게 2015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2015년 상반기에만 신도림점, 가산디지털점, 인천송도점, 여수여천점, 목포평화광장점, 파주가람점, 잠원점, 영등포2가점이 업종변경을 마치고 성황리에 운영 중이며, 마산함안점도 8월 중 오픈을 앞두고 있다.

평안도 찹쌀순대 관계자는 “청년층의 취업난과 베이비붐 세대의 퇴직 등이 맞물려 다양한 연령층이 외식 창업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 경험이 부족한 초보 창업자로 허위 광고에 속아 피해를 보는 경우도 적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창업 자본을 바탕으로 2015 유망창업아이템을 선정하며 상권을 분석하고 마케팅을 계획하는 등 모든 면에서 면밀하게 점검하는 것이 중요한데 프랜차이즈 창업은 본사로부터 경영에 대한 지원을 받기 때문에 실패율을 줄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평안도 찹쌀순대 창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평안도찹쌀순대.com) 및 전화(1688-926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