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보다 대기업이 원하는 취업 영어…ITT 통역 번역 자격증으로 준비
상태바
토익보다 대기업이 원하는 취업 영어…ITT 통역 번역 자격증으로 준비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10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비즈니스 영어 통번역 전문가 과정 개설

[취업정보] 수출주도형 경제를 지향하고 있는 한국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외국어 역량의 필요성은 점점 더 커가고 있다. 이에 따라 수많은 대학생, 취업준비생들이 외국어 공부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만 비즈니즈 외국어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의 부재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ITT(Interpretation & Translation Test)는 국제통역·번역협회가 주관하는 통역‧번역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실제 생활에서 얼마나 능숙하고 유창한 외국어를 사용할 수 있는지를 측정하는 객관적인 평가 기준으로 활용되기 때문에 차별화된 비즈니스 어학 능력을 어필하기 위한 취업준비생,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오는 10월 5일부터 제1기 비즈니스 통번역 전문가 과정(영어)을 개설한다. 재직자, 취업준비생, 재취업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17주 단기 과정으로 편성했다.

이번 과정에서는 현재 활동 중인 전문 통번역사 교수진이 비즈니스 통번역 실무와 관련된 기본 지식을 강의하며, 협상·마케팅·제품상담·미팅통역과 같은 실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통번역 기술과 노하우를 제공한다. 수강생들은 독해, 스피킹과 같은 기본적인 영어실력은 물론 비즈니스 통번역 업무 전반에 대한 배경지식과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수준 높은 통번역 테크닉을 습득할 수 있게 된다.

교육기간동안 평가되는 교과목 평가와 출석환산점수가 80점 이상이면 연세대학교 총장과 미래교육원 원장 공동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비즈니스 영어 ITT 1급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대학교본 자격증은 이미 삼성 테크윈, 한국철도공사와 같은 400여개 국내외 기업의 공채에 반영되고 있을 정도로 취업 활용도가 높으며 프리랜서 통번역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도 얻게 된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의 ‘비즈니스 통번역 전문가 과정(영어)’은 17주간 주 3회(월, 목, 금), 1일 3시간(19:00~22:00)으로 진행된다. 수강을 위해서는 간단한 번역과 인터뷰 테스트를 통과해야 하며 접수는 홈페이지와 전화로 가능하며, 자세한 안내를 위해 오는 8월22일(토) 오후2시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비즈니스 통번역설명회를 개최한다.

►문의 및 신청: 02-2123-658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