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MG새마을금고에 DBMS ‘티베로’ 공급
상태바
티맥스소프트, MG새마을금고에 DBMS ‘티베로’ 공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8.1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이미지시스템에 활용 … 미들웨어·APM도 공급

티맥스소프트(대표 장인수)는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신종백)의 데이터베이스관리(DBMS) 솔루션 ‘티베로(Tibero)’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 통합 이미지 시스템 구축사업에 티베로를 활용, 최근 시스템을 오픈했다.

통합 이미지 시스템은 기존 MG새마을금고의 수표, 어음, 지로공과금, 체크카드의 통합 이미지를 구현, 계정계 업무와 연동함으로써 향후 전자문서 사업을 용이하게 구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MG새마을금고는 올 초부터 통합 이미지 시스템 구축을 시작해 지난 6월 오픈했으며, 이를 통해 스마트 금융의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통합 이미지 시스템을 통해 MG새마을금고는 신분증과 각종 여·수신의 서식, 서류 등 각종 서식을 전자적으로 보관·관리함으로써 행정자치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신분증 진위확인 통합서비스에 적극 대응과 함께 고객확인 업무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또 신분증 확인에 대한 업무효율성 증대와 함께 위·변조 신분증을 이용한 대포통장 개설 등 금융사고 예방 효과까지 기대된다.

이번 사업에서 행정자치부, 금융결제원 등 기관과의 시스템 연동은 물론, 새마을금고의 정보통합시스템 통합단말과 신분증 스캐너 연동 등 각종 내부 시스템과의 연동이 이뤄져야 해 DBMS의 안정성과 호환성, 빠른 처리 속도가 중요한 요소였다.

나아가 금융 IT 특성인 미션크리티컬한 업무에 대한 안정성과 시스템에 대한 실시간 상태 모니터링을 통해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도 요구됐다. 이에 새마을금고는 안정성과 성능이 입증된 티맥스소프트의 티베로를 선택했으며, 이에 더해 미들웨어 ‘제우스(JEUS)’, ‘웹투비(WebtoB)’, APM ‘시스마스터(SysMaster)’도 함께 도입해 시너지 효과 극대화를 꾀했다.

장인수 티맥스소프트 사장은 “우리나라 대표 금융권 사업자인 MG새마을금고에 티맥스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금융 분야에서 티베로를 포함한 티맥스 제품에 대한 도입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금융권의 특성 상 주요한 업무에 많은 IT 시스템이 사용되는 만큼 고객사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