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족냉증·임신에 좋은 음식·약초·차, 자연과건강 혈건차 인기
상태바
수족냉증·임신에 좋은 음식·약초·차, 자연과건강 혈건차 인기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10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수족냉증이란 손발이 차가운 증상으로 추위를 느끼지 않을만한 온도에서도 손과 발이 지나칠 정도로 차갑게 느껴지는 병이다. 추운 곳에서는 더욱 손발이 차가워지기 때문에 체온을 유지하는데 힘이 들어 다른 합병증까지 유발할 수 있는 병이다.

주로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며 그 중 45%가 50~60대의 폐경기 여성이라고 한다. 이는 주된 원인이 폐경이나 출산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와 스트레스, 그리고 가장 근본적인 혈액순환에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자연스레 치료가 될 것이라 생각하고 방치해두면 배 등도 함께 차가워지며 심한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등 여성 질환까지 함께 오기 때문에 초기에 지속적인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기본적으로 먼저 따뜻한 차 종류를 많이 마시는 것이 좋은데 따뜻한 차라고 해서 모두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녹차는 그 기운이 찬 성분이 있기 때문에 몸을 차갑게 만들어주어 수족냉증 환자는 피해야 할 차다.

수족냉증에 좋은 약초로는 당귀, 천궁, 익모초, 약쑥, 대추 등이 있는데 몸에 좋다지만 모두 한 번에 다 챙겨 먹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면이 있다. 이럴 때는 자연과 건강에서 나온 혈건차, 혈관건강차, 혈액순환차를 마시면 좋다.

마른 약재 형태로 모두 손질된 상태이기 때문에 물에 넣고 끓인 다음 식수처럼 마시기만 하면 효과를 볼 수 있어 간편하다. 섭취 기호에 따라 환이나 음료팩 형태로 나와 있는 제품도 있어 원하는 대로 골라서 먹을 수 있다. 

혈건차 외에도 허리 디스크에 좋은 약초, 혈액순환에, 부종에, 붓기에, 다이어트에, 비염에, 기관지 염에 ,위염에 좋은 약초 등 증상별로 분류해놓은 다양한 제품이 준비되어 있다. 

자연과건강 에서는 요즘 고객들이 선호하는 음식으로 모발에 좋은 음식, 집중력에, 스트레스에, 탈모에 좋은 음식, 여드름에, 숙취해소에, 간회복에, 간경화에, 간염, 간암, 간경화초기에 좋은 음식, 발모차 등이 있어 이에 따른 제품도 내놓을 예정이다.

구매는 자연과건강 팔도약초누리 홈페이지(www.paldoherbnuri.com)에서 직접 알아보고 살 수 있으며 상담전화(070-8281-4885)를 통하면 실시간으로 전문가에게 증상에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고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