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미분양아파트 동나…GTX 조기착공으로 일산아이파크 미래가치 기대
상태바
수도권 미분양아파트 동나…GTX 조기착공으로 일산아이파크 미래가치 기대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10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현재 일산 미분양 아파트는 서울이나 타 지방도시에 비해 주로 중대형으로 이뤄져 있다. 그동안 악성 고질병이었다고 한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동에 위치한 현대산업개발 일산아이파크가 60평형에 한하여 무조건 6억이하로 분양가를 낮추는 덕에 서울 수도권에 거주하는 전세자와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있다.

이미 서울은 전세비율가가 80%를 넘었고 전세가격으로 차라리 내집을 사겠다는 선택이 많아졌다. 이는 낮은 금리와 정부시책중 대출여건을 앞으로 까다롭게 하겠다는 발표로 올해안에 내집마련을 장만하는 추세이다.

GTX 수도권광역급행열차가 일산킨텍스역과 동탄구간의 연결로 강남권과의 거리를 22분으로 낮추는 최고 수혜지역은 일산서구 근방과 동탄지역으로 볼 수 있다. 

수서와 동탄 구간을 잇는 KTX 동탄역이 2016년 6월 개통을 앞두고 있고 일산과 동탄을 잇는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 GTX가 2020년 개통을 예정으로 있어 광역교통망은 한층 좋아질 것으로 전망되어 근교거리의 중대형 미분양아파트가 속속 마감되기 시작했다.  

현대산업개발 일산아이파크는 올 여름 최대 41.6%로 구 62형 63형을 6억 이하로 낮추어서 미분양마감을 하겠다는 올 여름 8월 프로젝트가 성공적이다.

2011년도 입주를 시작한 일산아이파크는 1.556세대로 구성되었으며 애초 평당 1500만원대로 분양되었고 현재 할인된 분양가는 평당 900만원대로 발코니 확장무료, 빌트인 가전 무료, 월풀욕조 등 추가 무료 혜택이 있다.

34평, 46평,53평은 전평형이 현재 할인이전에 마감되었고 207㎡(구63형)만 일부 남아 있는 것을 완벽 소진하여 일산 미분양 아파트로 남아있던 일산아이파크는 로얄층부터 속속 마감되고 있다.

이어 고양시 일산 서구 덕이동 소재 아파트 일산아이파크는 전용면적 84 ~175 ㎡이며 일산하이파크시티내 1,556 세대로 1단지,5단지로 구성되고 전체 세대수는 일산 신동아파밀리에 3,361세대를 포함하여 약 5천세대로 덕이동 아이파크는 매머드급 단지이다. 

경의선 탄현역이 도보로 5분거리인 일산아이파크는 38.5%의 할인가 추가 혜택, 발코니 확장무료, 빌트인 가전의 무료 등 약 3천만원까지 할인을 적용해 원분양가에서 최대 41.6%의 할인효과를 보게 되며 선착순으로 신청금 300만원으로 동·호수 계약이 가능하다.

일산아이파크는 전용율이 85%나 되고 녹지율 또한 48%로 아주 뛰어난 환경과 전용율로 완벽한 2면창을 자랑하고 화장실이 3개로 분리된 두세대가 거주 할 수도 있어 주부들에게 아주 인기이며 추가로 이 지역으로 대형병원과 종합병원이 추가로 설립되어지며 교육여건 또한 우수하다.

덕이동 일산아이파크는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 되어있고 주변시설로는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고양 농수산물센터, 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시립도서관이용이 쉽고 단지내 초.중,고가 모두 있어 생활권이 모두 안정되어진 아파트이며 특히 덕이중학교와 한산초등학교는 학업 성취도 평가에서 1위를 기록하여 더욱 주목되는 학군을 자랑한다. 

교통은 경의선 복선전철인 탄현역을 도보 5분거리로 이용가능하고 서울 용산역까지 30분에 가능하다. 또 일산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로 쉽게 출퇴근도 가능하고 자유로와 제2자유로 강변북로의 이용이 쉬워 서울과 지방으로의 유입이 아주 쉽다.  

현재 일산미분양아파트는 일산 요진와이시티, 일산 위시티블루밍, 일산 위시티 자이, 두산위브더제니스, 일산하이파크시티의 신동아파밀리에에 비해 분양가격도 착하며 파주 운정롯데캐슬에 비해 미래가치가 기대돼 부동산 관계자들은 더 이상 분양가격이 낮을 수 없기 때문에 투자 메리트가 있다고 한다.

수도권 중대형아파트는 정부의 부동산 활성화 시책으로 낮은 대출금리를 이용해 미분양아파트의 해소와 매매건수가 증가된 추세로 차후 희소성을 노려볼만 하며 일산아이파크의 경우는 1556세대중 60평형대는 90세대 정도 구성돼 있어 중대형 아파트의 희소성의 가치는 단연코 우수한편 현재 선착순 신청금 300만원으로 동호수 계약 진행중이므로 자세한 사항은 분양사무실로 문의 하면 현재 남은 동호수를 직접 확인후 계약할수 있고 입주아파트이므로 방문을 원할시 미리 예약지정제로 운영된다. 

►일산아이파크 분양사무실: 1800-158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