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최신 버전 CSR메시 홈 오토메이션 발표
상태바
CSR, 최신 버전 CSR메시 홈 오토메이션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8.0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전력 블루투스 스마트 커넥티비티 강화

CSR(www.csr.com)은 스마트 홈 전용 블루투스 스마트 솔루션의 최신 버전인 CSR메시 홈 오토메이션을 발표했다. 최신 버전의 CSR메시는 조명 제어를 위해 설계된 기존 프로토콜에 센서와 엑츄에이터를 지원하는 모델을 추가해 냉난방, 환기, 에어컨, 도어 잠금, 윈도우 센서의 감시, 제어 등 다양한 홈 오토메이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CSR101x 제품군을 포함한 새로운 버전의 메쉬 솔루션은 CSR의 블루투스 스마트 IC를 기반으로 한 구성과 제어 프로토콜을 결합했다. 많은 수의 장치들이 수량에 제한 없이 상호 네트워킹 가능하며, 로컬 허브나 라우터, 또는 종단간 IP네트워크 연결 없이 스마트폰, 태블릿 PC 또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직접적인 제어가 가능하다.

또 강화된 암호화 키 전달 방식과 데이터 암호화를 통해 도청과 MITM(Man-In-The-Middle) 공격 및 Replay 공격에 대한 보안을 보장하는 점도 강점이다. 홈 오토메이션을 위한 CSR메시는 보다 폭넓은 분야에 적용하기 위해 센서와 도어잠금장치 등 액츄에이터를 위해 초저전력으로 설계돼 배터리 수명도 연장한다.

기존 버전 CSR메시 보다 RF duty cycle을 최소 2%까지 낮출 수 있으며, 특정한 감지 센서나 조명 스위치와 같은 배터리 구동 장치는 창문이 열리거나 스위치를 조작할 때에만 제어 데이터를 전송함으로써 전력 소모를 줄인다. 나아가 여러 대의 장치들을 그룹화할 수 있으며 센서를 포함한 컨트롤러나 LED 조명등이 프록시 역할을 하면서 이를 통해 제어 데이터를 유지하고, 용이하게 제어할 수 있다.

백승철 한국CSR 신규 사업 개발 담당 이사는 “소비자는 가정이나 빌딩 내에서 넓은 범주의 다양한 장치들을 스마트 폰으로 간단하고 안전하게 다룰 수 있기를 원한다”며 “최신 CSR메시 1.3버전은 이러한 소비자 요구를 충족하면서 보다 넓은 범위의 홈 오토메이션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하도록 설계돼 다른 RF 기술보다 훨씬 더 경제적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