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로직, 센서 프로세싱 SoC ‘EOS 플랫폼’ 발표
상태바
퀵로직, 센서 프로세싱 SoC ‘EOS 플랫폼’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8.08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코어 센서 프로세싱 SoC … 전용 음성 처리 아키텍처로 음성 앱 구동

퀵로직(Quicklogic Corporation)은 새로운 EOS S3 센서 프로세싱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EOS 플랫폼은 멀티코어 SoC로, 특허 출원중인 퀵로직 고유의 µDSP 유사 FFE(Flexible Fusion Engine)과 ARM 코어텍스 M4F 마이크로컨트롤러, 프런트엔드 센서 매니저 등 3개의 전용 프로세싱 엔진을 갖고 있다.

FFE와 센서 매니저는 대량의 알고리즘 처리를 담당해 부동소수점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위한 듀티 사이클을 최소화한다. 이를 통해 주어진 전력 내에서 보행자 추측항법(pedestrian dead reckoning, PDR), 실내 내비게이션, 동작 보정형 심박수 측정, 그밖에 최신 바이오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차세대 센서 중심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일 수 있다.

또한 EOS 플랫폼은 상시 음성 청취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서브시스템을 포함한다. 펄스 폭 변조(PDM)-펄스 코드 변조(PCM) 전용 변환 블록과 저전력 음성 감지(LPSD) 기술을 통해 올웨이즈온 음성 트리거링과 인식이 가능하며, 이 때 전력소비량은 기존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솔루션에 비해 적은 350µA 미만에 불과하다.

브라이언 페이스(Brian Faith) 퀵로직 부사장은 EOS 플랫폼은 오늘날의 모바일 기기들의 배터리 수명 조건 하에서는 구현할 수 없던 새로운 차원의 선행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일 수 있게 해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